- 접수기간 5월 7일(화)~6월 10일(월)
- 교육기간 7월 30일(화)부터 8월 3일(토)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예술의전당은 '보컬 마스터 시리즈'의 일환으로 이탈리아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와 진행하는 벨칸토 오페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는 세계적인 오페라 교육 기관으로, 전도유망한 성악가와 오페라 코치에게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주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세기 최고의 마에스트로인 게오르그 솔티의 예술적 유산을 토대로 설립된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가 이번에는 예술의전당과 함께 한국의 재능 있는 젊은 성악가를 찾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벨칸토 오페라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국내에서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귀중한 기회로 참가자들이 이탈리아 오페라의 진수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음악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1991년생 이후 출생자(1991년생 포함)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최대 10명의 참가자들은 각 분야의 세계적인 유명 음악가들에게 지도를 받으며 국제적 음악 교류 기회를 얻는다. 교육 기간은 7월 30일(화)부터 8월 3일(토)까지 5일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6월 10일(월)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세계 수준의 교수진 참여
예술의전당과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적 수준의 벨칸토 오페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저명한 오페라 지휘자 카를로 리치가 교수진으로 나서 음악적 해석과 연주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외에도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의 창립자이자 예술 감독인 조나단 팝은 성악 발성과 표현 방법을 심도 있게 가르칠 예정이다. 소프라노 바바라 프리톨리와 이탈리아어 딕션 전문가 스테파노 발다세로니는 해외 유명 무대의 경험과 정통 이탈리아어의 표현방법을 전수한다. 무엇보다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의 장학생 출신인 유명 소프라노 박혜상도 교수진으로 함께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탈리아 투스카니 아카데미 참여 혜택 ... 차세대 예술가의 글로벌 네트워킹 확장 지원
7월 30일(화)부터 8월 3일(토)까지 5일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한국 신진 성악가들에게 국제적 경험을 쌓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줄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세계무대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까지 마련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우수 참가자에게는 2025년 이탈리아 투스카니에서 개최되는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의 벨칸토 코스 참여 자격이 주어지며, 교육 기간 동안의 수업료 및 숙박료를 전액 지원한다. (단, 항공료 본인 부담)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오페라극장에서 참가자들의 최종 연주회가 개최된다. 성악가들에게 꿈의 무대인 오페라극장 무대에서의 공연 경험을 통해 오페라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한 동기를 부여한다. 특히 최종 연주회에서 2025년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에 참여할 우수 참가자가 발표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본 교육 프로그램은 공익적 차원에서 젊은 차세대 성악가들에게 고품격 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넓은 범위에서 문화 예술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예술의전당 공연영상 플랫폼인 '디지털 스테이지'를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온라인 중계를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며 누구든지 전문적인 지도를 경험할 수 있다.
장형준 사장은 "세계적인 오페라계 네트워킹을 자랑하는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의전당이 우리나라 오페라계의 발전을 이끌 차세대 예술가를 발굴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 [AK현장] BAKi 기획전시 'LAYER', 발레 영원히 기억될 0.01초 ... 아름다움의 정점 (종합)
- [AK포토] 아트디렉터 BAKi (박귀섭), 흔적의 아름다움에 주목해 주세요
- [AK포토]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2024 제14회 대한민국발레축제' 오프닝 전시 축사
- [AK현장] 'Metro, Boulot, Dodo' 정수민 무용수, "슬럼프를 극복하는 다양한 군상들의 방식 표현"
- [AK포토] '올리브' 함도윤 안무가, "시공간으로 바라보는 '전쟁'의 초상"
- [AK포토] '황폐한 땅' 김성민 안무가, "무거운 주제 가벼운 분위기로 끌어 올려 작품화"
- [AK현장] '국화꽃 향기' 양영은 안무가,"현 시대 사랑과 다른 아날로그적 감성 표현에 주력"
- [AK포토] 'Emotion in Motion' 신현지 안무가 "솔직 대범한 감정의 선 움직임으로 표현"
- [AK현장] 'Foggy 하지마' 조현상 안무가 "지구 환경 문제 어필하기 위해 구상"
- [AK포토] '세비야의 이발사' 백영태 예술총감독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작품"
- [AK현장] 서울발레시어터 이은선 부단장 "'화양연화' 잊지 않아야 할 우리의 역사 표현"
- [AK포토] '라이프 오브 발레리노' 유회웅 안무가, "남성 무용수들의 힘찬 에너지 느끼실 것"
- [AK현장]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 "'더 발레리나' 발레 입문작으로 손색없다"
- [AK현장] 아트디렉터 BAKi, "전시 LAYER 통해 발레의 내적 아름다움 경험할 것"
- [AK포토] 박인자 조직위원장 "대한민국 발레의 더 큰 미래를 위해 성원해 달라"
- 테너 손지훈, 압도적 성량으로 선보일 사랑의 희로애락 ... '인춘아트홀 Special – THE NEXT'
- 예술의전당, 다채로운 6월 기획 프로그램
- 예술의전당,놓치지 말아야 할 7월 프로그램
- '파리 오페라 발레 에투알 갈라 2024' 7월 공연 ... 아시아 최초 에투알 박세은 프로그램 구성
- 크루즈 디에즈 - RGB, 세기의 컬러들 ... 색채학의 원리를 온몸으로 체험하는 특별한 순간
- [AK포토] 박혜상-조나단 팝-캔디스 우드, '게오르그 솔티 아카데미' 성원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