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연극 '퉁소소리' 전막 프레스콜이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진행됐다. 배우 정새별이 전막 시연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옥영을 연기하는 정새별은 "옥영은 자기가 원하는 바를 분명히 알고 의지를 가지고 원하는 바를 끝까지 하려는 당찬 인물입니다. 그 힘은 사랑에서부터 시작되어 결국에는 전란 속 온 가족이 다시 만날 수 있게 되는 힘의 근원이 아닌가 싶어요. 엄청난 배우분들과 매일이 전쟁을 치르고 있는 마음입니다. 뜨겁게 이 과정을 함께하며 정말 행복하고 즐겁게 준비 중입니다"
서울시극단 '퉁소소리'는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이라는 역사적 배경 속에서 가족이 겪는 이별과 재회를 그린다. 주인공 최척은 전쟁으로 가족과 헤어지지만, 끈근한 가족애로 이를 극복하며 다시 만나게 되는 감동적인 여정을 담아낸다. 작품은 중국, 일본, 베트남까지 배경으로 하여 전쟁의 비극과 그로 인해 인간의 운명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밀도 있게 그려내며 당대 민중의 고통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11월 11일(월)부터 27일(수)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 [AK포토] 최나라 "대단한 배우들과 함께 하는 배움의 시간" (퉁소소리)
- [AK포토] 박영민 "오디션 통해 합류 ... 하루하루가 꿈같은 나날"
- [AK포토] 강신구 "연극 '퉁소소리' 서울시극단 레퍼토리화 희망"
- [AK포토] 연극 '퉁소소리' 고선웅 연출 "작품의 무대화 고민 컸지만 전 행운아"
- [AK포토] 연극 '퉁소소리' 주역들 '많이 보러와 주세요'
- [AK포토] 이호재 "'퉁소소리' 참여해 정말 행복"
- [AK현장] 연극 '퉁소소리', 30년 방대한 서사와 전쟁 속 피어나는 애닮픈 가족애 (종합)
- [AK화보] 이호재-정새별-박영민-강신구-김신기, '퉁소소리'
- [AK화보] 정새별-박영민-강신구-김신기-박예리, '호시절' (퉁소소리)
- [AK화보] 박영민-정새별-이호재, '조선사람' (퉁소소리)
- [AK화보] 최나라-윤준호-정새별-박영민-이호재, '홍도'(퉁소소리)
- [AK화보] 최나라-정새별-박영민-최아론-윤준호, '도주' (퉁소소리)
- [AK화보] 최나라-정새별-윤준호-이호재, '항해' (퉁소소리)
- 촌철살인의 통찰과 유쾌한 풍자의 정수 ... 서울시극단 '코믹' 3월 개막
- 전쟁 속 해학과 빛났던 가족애 ... 서울시극단 '퉁소소리'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작품상 수상
- 전쟁과 사랑, 이별과 재회의 30년 대서사 ... 연극 '퉁소소리' 9월 개막
이용선 기자
tommyrock@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