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극 '아몬드' 12월 14일(일)까지 서울 대학로 NOL 유니플렉스 1관
- 연극 '아마데우스' 11월 23일(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 태양의서커스 '쿠자' 11/14(금)~12/14(일)까지 할인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

뮤지컬 '아몬드' 공연 사진. 제공 라이브㈜
뮤지컬 '아몬드' 공연 사진. 제공 라이브㈜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감정과 공감의 의미를 섬세하게 그려낸 창작 뮤지컬 '아몬드'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및 수시합격자를 대상으로 전석 50%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공연은 현재 서울 대학로 NOL 유니플렉스 1관에서 성황리에 공연 중이다.

 

이번 수험생 할인은 오랜 시간 입시에 매진해온 수험생들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할인 적용 기간은 11월 13일(목)부터 12월 12일(금)까지이며, 1인 최대 2매까지 전석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 권장 도서로도 널리 알려진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아몬드'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신경학적 장애 알렉시티미아(Alexithymia)를 지닌 소년 윤재가 세상과 소통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분노로 가득한 소년 곤이, 자유로운 감성의 소녀 도라를 만나 변화하는 윤재의 모습은 현대 사회의 단절된 감정선을 회복시키며 '공감과 소통의 가치'를 일깨운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윤재 역에는 문태유, 윤소호, 김리현, 분노의 소년 곤이 역에는 윤승우, 김건우, 조환지, 소녀 도라 역에는 김이후, 송영미, 홍산하가 출연한다. 또한 엄마 역에 금보미, 이예지, 할머니 역에 강하나, 허순미, 심박사 역에 이형훈, 안창용, 윤교수 역에 김보현, 송상훈, 친구 역에 김효성, 김현기가 출연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뮤지컬 '아몬드'는 오는 12월 14일(일)까지 서울 대학로 NOL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된다.

 

연극 '아마데우스' 장면. 제공 (주)라이브러리컴퍼니
연극 '아마데우스' 장면. 제공 (주)라이브러리컴퍼니

천재와 질투, 예술의 본질을 그린 연극 '아마데우스'

연극 '아마데우스'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전석 5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은 긴 입시 여정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예술이 전하는 깊은 위로와 영감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험생 할인은 VIP석, R석, S석 전 좌석에 적용되며, NOL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은 현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11월 23일(일)까지 이어진다. 할인 혜택은 공연 폐막일까지 유지된다.

 

'아마데우스'는 18세기 빈을 배경으로 궁정 음악가 안토니오 살리에르와 천재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예술적 질투와 인간적 고뇌를 그린 작품이다. 인간의 욕망과 예술의 본질이라는 시대를 초월한 주제를 탐구하며, 웅장한 무대와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매 시즌 뜨거운 호평을 받아왔다.

 

살리에르 역에는 박호산, 권율, 김재욱, 문유강이 출연해 각기 다른 색으로 인물을 해석하며, 천재를 동경하면서도 질투하는 인간의 복합적인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모차르트 역의 최정우, 연준석은 자유분방한 천재성과 내면의 고독을 폭발적인 에너지로 표현해 극의 균형을 완성한다. 

 

태양의서커스 '쿠자' 공연 장면. 제공 (주)마스트 인터내셔널
태양의서커스 '쿠자' 공연 장면. 제공 (주)마스트 인터내셔널

연말 최고의 공연 태양의서커스, 쿠자(KOOZA) 

세계 최고의 퍼포먼스 그룹 태양의서커스(Cirque du Soleil) 의 대표작 '쿠자(KOOZA)'가 2026학년도 수능 응시생들을 위해 전례 없는 최대 5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치열한 입시 기간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짜릿한 힐링과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자(KOOZA)'는 휠 오브 데스, 하이 와이어, 티터보드, 컨토션 등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아찔한 곡예로 관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숨 돌릴 틈 없는 긴장감과 감탄, 환호가 교차하는 무대는 수험생들에게 쌓인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줄 짜릿한 해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유쾌한 유머로 무대를 채우는 킹, 클라운, 매드독 캐릭터가 등장해 관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웃음을 이끌어낸다. 관객을 무대로 초대하는 참여형 연출과 생생한 현장감은 공연의 하이라이트로, 스릴과 웃음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몰입의 경험을 선사한다.

 

라이브 밴드의 생생한 연주, 황홀한 무대 디자인과 의상, 화려한 조명 등 감각의 향연이 펼쳐지는 '쿠자(KOOZA)'는 시각·청각·감각을 모두 자극하는 종합 예술의 절정으로 평가받는다.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완벽한 무대가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에너지를 전할 예정이다.

 

수험생 대상 특별 할인은 11월 14일(금)부터 12월 14일(일)까지 진행되며, 수험표 지참이 가능한 본인에 한해 A/B석 50%, S석 40% 할인이 적용된다. 예매는 NOL티켓과 예스24티켓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