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월 14 일~7 월20 일까지 대학로 TOM2 관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의 삶을 담은 음악극 '태일'이 5월 개막에 앞서 캐스팅을 공개했다.
2017년 서울문화재단의 최초예술지원사업으로 선정, 같은 해 11월 소극장 천공의 성에서 트라이아웃 공연을 하였다. 2021년 첫 장기 공연 이후 4년 만에 무대로 돌아온 음악극 '태일'은 장우성 작가, 이선영 작곡가, 박소영 연출에 홍유선 안무감독, 김정란 무대디자이너, 권지휘 음향디자이너, 이현규 조명디자이너, 도연 의상디자이너, 이다미 제작감독 등 초연부터함께해 온 스태프들이 모두 참여하며 완성도 높은 무대로 태일과 그 시대의 목소리를 관객에게 전하려 한다.
음악극 '태일'에서의 전태일은 인간을 물질화하는 시대에서 꿈과 희망은 물론 인간적 본능마저 무시당한 노동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헌신한 노동 운동가 보다 가족과의 평범한 삶을 꿈꾸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평범한 청년의 모습에 주목한다. 단출한 무대 위에서 2명의 배우가 전해주는 목소리는 진정성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다시한번 가슴 먹먹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음악극 '태일'은 개막 소식과 함께 무대의 완성도를 높여줄 캐스팅을 공개했다. 언제나 남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청년 전태일을 담담하지만 짙은 여운을 남길 태일 목소리역에는 지난 2017년 트라이아웃 공연부터 이번 공연까지 다섯 번의 시즌을 함께하며 특유의 안정적인 연기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완벽한 전태일의 모습을 보여주며 관객의 인정을 받은 박정원이 더욱 깊어진태일의 목소리를 선보이려 한다. 또한 연극 '프라이드', '젤리피쉬' 등 매체와 무대를 종횡무진 넘나들며 독보적인 카리스마부터 섬세한 감정 연기까지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관객의 마음을사로잡아 온 김바다, 뮤지컬 '랭보', '버지니아 울프' 등의 여러 작품에서 부드러운 보이스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활약해온 김리현이 합류하며 관객에게 잊지 못할 새로운 태일의 목소리를 전달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태일의 원동력이 되어준 가족부터 어린 소녀공의 노동을 착취하는 공장 사장까지 태일의 주변 다양한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줄 태일 외 목소리에는 대중으로 하여금 작품마다 캐릭터의 특징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키고 있는 김국희가 트라이아웃, 본 공연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함께 한다. 그리고 '컴 프롬 어웨이' 등의 무대에서 다채로운 매력과 유쾌하고 인간미 넘치는 연기로 친근한 캐릭터를 보여준 이현진, 독보적인 캐릭터 분석을 통해 섬세한 표현력과 디테일한 감정선을 가진 이예지가 출연하며 존재감을 뽐내려 한다. 특히 이현진과 이예지는 목소리프로젝트의 음악극 '섬:1933~2019', '百人堂 태영'에 출연한데 이어 '태일'까지 전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되며 관객들에게 더욱 깊어진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꿈과 희망을 잃지 않던 청년 전태일의 여정을 담은 음악극 '태일'은 오는 5 월 14 일부터 7 월20 일까지 대학로 TOM2 관에서 공연된다.
- [AK현장] K-POP의 신인 강자는 우리 ... 데뷔부터 남다른 강렬함 뽐낸 뉴비트 (종합)
- [AK현장] 2025 '푸에르자 부르타 아벤' ...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의 세계 (종합)
- [AK현장] 한국춤의 새로운 이정표 국립무용단 '미인' ... 전통과 현대의 새로운 무대미학 (종합)
- [AK현장] 뮤지컬 '원스', 20명의 올라운드 배우들과 함께 하는 잊지 못할 인생 무대 (종합)
- [AK현장] '배움에 늦음은 없다' 인생 팔십 즐거움을 선사하는 '오지게 재밌는 가시나들' (종합)
- [AK현장] 닉 호아킨→미카 드 리언 작품 선정한 한세예스24문화재단 ... "필리핀 근현대문학의 정수를 담았어요" (종합)
- 연극 '치킨클로버' ...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인간의 희로애락
- 뮤지컬 '개와 고양이의 시간' 5월 개막 ... 동현·윤은오·홍성원→유태율·박좌헌·니엘 캐스팅
- 내면의 나를 찾기 위한 진정성 ... 뮤지컬 '인사이드 미' 순항 중
- 전혜주 작가와 함께하는 자연과의 공생 ... '모두의 아뜰리에' 먼지정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