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5일 오후 6시 발매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SWICY'(스위시)한 음악으로 돌아온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9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니 2집 'SWIC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여덟 멤버의 사진과 더불어 사탕, 쿠키, 케이크, 생크림 등으로 꾸며진 귀여운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이에 따르면, 이번 신보에는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유니스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SWICY'를 비롯해 ''뭐해?'라는 씨앗에서', '땡! (DDANG!)', 'Good Feeling(굿 필링)', '봄비'로 때로는 'Sweet(스위트)'하고 때로는 'Spicy(스파이시)'한 매력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SWICY'는 경쾌한 리듬과 귀여운 아케이드 사운드가 눈에 띄는 곡이다. 여덟 소녀의 매콤 달콤한 매력을 음식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를 더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유니스의 발랄함을 표현했다. 마치 달콤한 첫맛 뒤에 반전의 매운맛이 숨어있는 하나의 레시피북을 떠올리게 한다.
무엇보다 K팝 흥행 보증 수표라 불리는 프로듀서진들이 지원사격에 나서 유니스의 새 음악을 향한 기대를 한층 높인다. 먼저, 타이틀곡은 프로듀싱팀 벤더스(Vendors)가 함께했다. 벤더스는 엑소, NCT, 워너원 등 글로벌 스타들과 협업하며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팀으로 유명하다. 수록곡에는 브라더수가 작사 및 작곡으로 참여해 유니스만의 감성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었다.
미니 2집 'SWICY'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앨범명은 'Spicy'와 'Sweet'를 결합한 신조어로, 맵고 단 조화의 K-푸드가 유행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했다. 여덟 멤버는 이번 신보에서 10대 소녀로 변신해 특유의 영한 젠지 에너지를 드러낸다.
- [일문일답] 데뷔 1주년 맞은 유니스 "에버애프터 있어 소중했던 1년 ... 방송 1위 꼭 하고 싶어요"
- [AK현장] '젠지 공주' 유니스, "카리스마와 쿨한 시크미로 가요계 정상 도전" (종합)
- 유니스, 4월 컴백 확정 ... 맵달 매력으로 보는 다채로움
- '컴백' 유니스, "'너만 몰라' ... 누구나 흥얼거리며 사랑 받길 원해" (일문일답)
- '슈퍼우먼 다운 자신감' 유니스, "팬들이 선택한 그룹 부끄럽지 않은 아티스트로 성장" (일문일답)
- [AK현장] 유니스, 5세대 대표 수퍼우먼 향한 힘찬 첫걸음 (종합)
- 유니스, 신보 'SWICY'(스위시) 기대 포인트 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