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브로드웨이 25주년을 기념하며 한국을 찾은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공연이 오는 8월 6일 90회 공연을 끝으로 서울에서 안녕을 고한다. 이후 뮤지컬 '시카고'팀은 열정의 도시 부산과 대구에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서울 공연 종료까지 단 2주, 뮤지컬 '시카고'를 봐야 하는 이유!
첫째, 본토 배우들이 선사하는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롱런하고 있는 미국 뮤지컬이다. 6년 만에 한국을 찾은 이번 내한 팀은 한국 관객들이 오래 기다려온 만큼 더 관능적이고 깊어진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북미 투어를 시작해 200회가 넘는 공연을 통해 완벽한 합을 맞춘 공연팀은 미국 뮤지컬의 대표 작품 '시카고'의 오리지널리티를 경험하게 한다.
두 번째로 한국 관객들만을 위한 SHOW를 들 수 있다. 내한 공연에만 있는 한국어 자막은 단순히 뜻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각양각색의 서체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감정과 성격까지 드러낸다. 대표 넘버인 ‘올 댓 재즈’가 나올 때는 클래식하면서 화려한 서체가, 6명의 죄수들이 나와 각자 자신의 살인을 고백하는 '셀 블록 탱고'에서는 6가지의 서체로 각 캐릭터들의 성격을 드러내며 관객들에게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배우들이 공연 중간중간 짧은 한국어 대사를 뱉는 등 오리지널 내한 공연이지만 한국에서 공연되고 있는 만큼 언어의 장벽을 넘기 위한 장치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내한 공연만의 특별한 매력을 발산 중이다.
마지막으로 언론과 관객들의 뜨거운 찬사와 열렬한 지지다. 쉽게 찾아오는 공연이 아닌 만큼 내한 공연에 대한 언론과 관객들의 반응은 더욱 뜨겁다. 한편 뮤지컬 '시카고' 서울 공연은 8월 6일까지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되며, 부산 공연은 8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대구 공연은 8월 25일부터 9월 3일까지 계명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 [AK현장] 25주년 기념 '시카고', '올 댓 재즈' 선율과 함께 통렬한 사회 풍자극 (종합)
- [AK현장] 케이티 프리덴, "'시카고' 음악은 시대초월 ... 한국분들도 매료될 것"
- [AK현장] 로건 플로이드,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 '시카고' 참여가 특별한 경험"
- [AK화보] 뮤지컬 '시카고' 로건 플로이드-케이티 프리덴, Hot Honey Rag ~ Ending
- [AK포토] 뮤지컬 '시카고' 일리나 "일리" 커빈, When You're Good to Mama
- [AK화보] 뮤지컬 '시카고' 제프 브룩스, All I Care About
- [AK화보] 뮤지컬 '시카고' 케이티 프리덴, Roxie
- [AK포토] 뮤지컬 '시카고' 로건 플로이드, 'All That Jazz'
- [AK현장] 일리나 "일리" 커빈, "마마 모튼 역 위해 많은 배우들 연기 참고했다" (시카고)
- [AK포토] 뮤지컬 '시카고' 주역들 ... 사랑해요 한국팬들
- '6년 만의 컴백'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공연 ... 기대 그 이상의 감동 선사
- [AK현장] 티파니 영 "시카고는 사랑 ... 걸그룹과 뮤지컬 배우 병행할 것"
- [AK화보] 최재림-민경아, 'We Both Reached For the Gun' (뮤지컬 시카고)
- [AK화보] 티파니 영, 록시 하트의 'Roxie'(뮤지컬 시카고)
- [AK현장] 최정원, "시카고 없는 배우 인생 상상도 못 할 일 ... 계속 도전할 것"
- 뮤지컬 '셜록홈즈', '초연+뉴 캐스트' 매력적 캐스팅 공개
- 뮤지컬 '후크', 9월 개막 ... 숨겨진 진실을 마주한 세 사람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