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사라져 가는 여성국극을 재현한 드라마 '정년이'에서 주인공 역을 맡아 대체 불가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인 배우 김태리가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김태리는 '정년이'에서 국극 스타를 꿈꾸는 인물을 연기하며, 소리, 무용, 사투리까지 완벽하게 소화하여 시청자들에게 큰 찬사를 받았다.
2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은 배우 김승우와 박선영 아나운서가 맡아 활기찬 진행을 펼쳤다. 오프닝 공연에서는 레이디바운스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클라씨 채원, 유니스, 김준수 등도 스페셜 무대를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중편 드라마 남자 최우수 연기상은 지창욱(JTBC '웰컴투 삼달리')이, 중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은 이하늬(MBC '밤에 피는 꽃')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편 드라마 남자 최우수 연기상은 지현우(KBS2 '미녀와 순정남')가, 장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은 임수향(KBS2 '미녀와 순정남')이 차지했다.
중편 드라마 남자 우수 연기상은 이이경(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이 수상했고, 여자 우수 연기상은 정은채(ENA '유어 아너', tvN '정년이')가 수상했다. 장편 드라마 부문의 남자 우수 연기상은 김동준(KBS2 '고려 거란 전쟁'), 여자 우수 연기상은 오현경(KBS1 '수지맞은 우리')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는 K-드라마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인물들을 한 자리에서 기념하는 의미 있는 시상식이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은 스타들과 콘텐츠들이 더욱 빛을 발한 순간이었다.
다음은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 수상자(작) 명단
▶ 남자 신인상=김정진, 노재원
▶ 여자 신인상=채원빈, 강미나
▶ 남자 연기상=전배수, 서현철
▶ 여자 연기상=김정난, 정영주
▶ 남자 청소년 아역상=이주원
▶ 여자 청소년 아역상=박소이
▶ 글로벌 인플루언서상 해외 부문=다샤 타란, 아이린 스완디, 웨스피, 푸남 나루카
▶ 글로벌 인플루언서상 국내 부문=신사마, 유카
▶ 아이돌챔프 남자 배우 인기상=변우석
▶ 아이돌챔프 여자 배우 인기상=김혜윤
▶ 아이돌챔프 OST상=이클립스 '소나기'
▶ 아이돌챔프 베스트 커플상=변우석-김혜윤(tvN '선재 업고 튀어')
▶ 아이돌챔프 글로벌 스타상=변우석
▶ 아이돌챔프 베스트 엔터테이너상=강다니엘
▶ 코리아 셀러브리티상=랄랄
▶ 단편/웹 드라마 남자 연기상=이상운
▶ 단편/웹 드라마 여자 연기상=정인선
▶ 장편 드라마 남자 우수 연기상=김동준
▶ 장편 드라마 여자 우수 연기상=오현경
▶ 중편 드라마 남자 우수 연기상=이이경
▶ 중편 드라마 여자 우수 연기상=정은채
▶ 작가상=최유나
▶ 연출상=이명우
▶ 공로상=김영옥
▶ 장편 드라마 남자 최우수 연기상=지현우
▶ 장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임수향
▶ 중편 드라마 남자 최우수 연기상=지창욱
▶ 중편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이하늬
▶ 작품상=tvN '정년이'
▶ 대상=김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