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축제

[아트코리아방송 = 지유영 기자] 2024년 12월 16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광화문에 위차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제4회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문화예술인과 미술인을 위해 12년 동안 지원하고 봉사해 온 아트코리아방송이 대한민국의 분야별 1명의 대상 작가와 문화예술인과 문화예술인을 지원한 기업인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로 아트코리아방송 6명의 심사위원이 각자 올해의 분야별 작가들을 몇 명씩 추천하여 예술성과 사회적 기여도를 심도 있게 검토하여 분야별 최종 수상자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새로 신설된 모바일 대상을 비롯하여 분야별 1명씩이 수상되었으며 민화와 청년작가는 2명이 선정, 기업부문을 포함하여 37인을 선정했다.

제4회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제 2024 개최
제4회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제 2024 개최

이번 시상식의 심사위원단은 김종근 미술평론가(미술평론분과 위원장)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홍가이 철학박사, 신제남 전업미술가협회 이사장, 김충식 미술교육학 박사(현대미술교우회 회장), 김문기 교수(한국도슨트협회 명예회장), 이승근 윤리학 박사(Oikos University 예술대학 교수) 등 각 분야의 권위자들이 참여해 시상식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주)아트코리아방송은 예술과 미술 전문방송으로서 그동안 작가들의 소식을 아트코리아방송을 통해 홍보하고,  5만여 명의 해외 및 국내 작가 및 컬렉터 갤러리에 뉴스클리핑을 통해 이메일로 작가들의 전시 소식과 수상소식, 공연소식 등을 꾸준히 알려 왔으며 지금은 미술전문 방송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굳히고 있다.

아트코리아방송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김한정 회장은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은 예술적 성취를 공유하고, 한국문화의 세계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예술가들의 노력을 기리는 뜻깊은 자리로 오늘 수상하신 분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꾸준한 노력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한 분들로 이들의 창작 활동이 앞으로도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