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테너 양승호 콜라보 공연
[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11월 21일 목요일, 홍익대학교 와우관 2층에서 문화예술경영학과(고정민 교수)의 석박사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딩 파워 메이킹'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전설박사로 알려진 전문가가 강연자로 초청되어,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효과적인 브랜딩 전략과 실천 사례를 공유하였다.
전설박사는 강의에서 브랜드의 중요성과 이를 통한 개인 및 조직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브랜딩을 위해 가장 기본인 네이버에 이름올리기, 인스타 활동, 명함받으면 곧장 저장하기, 먼저 손내밀기 등의 방법을 통해 참가자들은 문화예술경영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실제 사례를 통해 브랜드 구축의 실질적인 접근 방법과 성공적인 브랜딩의 요소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특강에 참석한 석박사생들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연구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통찰을 얻었다. 고정민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예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경영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실제적인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유익한 자리로 평가받았다. 참석자들은 앞으로의 경영 및 브랜딩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본 행사에 세계적 수퍼테너 양승호가 아침부터 진행된 김학균 화백의 전시회 특별게스트 공연에 이어 특강 공연에서도 주옥같은 노래를 연속 4곡 이상 소화하며 프로다운 기백을 선보였고 관객들로부터 끊임없는 앵콜 세례를 받아 다시 한번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