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장신애 기자] HRD Curator Community가 11월 20일 서울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 델피노홀에서 재능기부형 인적자원개발(HRD) 컨퍼런스 ‘The Give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리더십 및 HRD 분야에서 최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참가자들 간의 인적 교류를 통해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재능기부형 HRD 컨퍼런스는 지난 2년간 HRD와 리더십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발행된 뉴스레터 'HRD Curator'의 취지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리더십, 팔로워십, 조직문화, AI 기술과 HR의 접목, 최신 HR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자선 성격을 띠며, 연사와 운영진 모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참가비는 운영비를 제외한 전액이 청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에 기부되며, 행사 중에는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선 경매도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강원국 작가의 기조 강연 ‘말과 글로 행복한 사회’로 시작되며, 이어지는 6개 세션에서는 리더십과 팔로워십, 2025년을 향한 조직문화와 HRD의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진다. 대학교수, 기업 전문가, 연구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세대별 경험을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활발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박정국 전 현대자동차 사장이 ‘HR인에게’라는 주제로 HR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전략적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