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리더스아트 리아갤러리 K-미술 대표 협회 초대전 개최
[아트코리아방송 = 김미정 기자] 인사동 리아갤러리에서는 2024년 6월 26일(수)~7월2일(화)까지 1,2관 전관에서 경기도 의왕미술협회 초대전 '여름의 향연' 이 전시되고 있다.
㈜리더스아트(대표 배진한) 리아갤러리의 초대로 (사)한국미술협회 의왕시지부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 “여름의 향연”은 꽃과 초록의 잎사귀가 가장 무성한 여름 특유의 색감으로 57명의 작가의 회화와 조각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한 여름의 다채로운 향연을 펼쳐 관람객들에게 예술의 맛을 전하고 있다.
김영운 지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공동체 구성원의 삶속에 스며든 다양한 예술의 양상을 접해보고, 개인의 창의력과 공동 사고가 중시되는 미래사회에서의 지역 예술의 의미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리더스아트 대표 배진한은 " 명품 예술가들이 함께 하는 의왕미협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며, 김영운 지부장님과 56명의 작가들이 대접하는 예술의 잔치에 많은 관람객들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미협은 지난 2001년부터 지역예술문화 발전을 위해 백운예술제, 의왕 로드 갤러리, 갤러리 실로, 금보성 아트센터, 마루아트센터 초대전 등등 의왕 지역 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의 갤러리와의 미술 행사를 주도적으로 참여해 왔다.
금번 전시 개막식에는 이병국(한국미협수석부이사장),황제성(한국미협통합부이사장),조운희(경기미협이사장), 허필호 (코리아아트페스타포럼 이사장), 조태영(안양미협회장), 김영구(안산미협 회장), 김효순(파주미협 회장), 배선한(군포 미협 회장) ,고형재(부천예총회장),이상훈(군포예총 회장),김용모((사)국제현대예술협회 이사장), 남기희 작가 등 수 많은 내빈들과 57명의 참여작가 (박용운, 고영진, 박동수, 조현용, 구본철, 김영운, 이귀화, 고명분, 공인숙, 국상윤, 권단이, 금은숙, 김경자, 김귀순, 김미지, 김순석, 김순이, 김유경, 김인수, 김정섭, 김정주, 김정희, 나연순, 문해옥, 박금희, 박명숙, 박희정, 백영애, 서인숙, 서춘호, 설숙영, 성인순, 신현옥, 심완순, 양원희, 양회숙, 우인환, 유미라, 유영란, 윤상옥, 음미영, 이경선, 이근순, 이정만, 이해경, 이현숙, 장혜경, 정민아, 정광채, 조숙연, 조영아, 조창준, 지선영, 최영주, 최영희, 홍선희, 황의수)가 참석하여 축하를 해 주었다.
의왕미협은 이번 전시회에 이어 11월 11일부터 18일까지 의왕시 평생학습관 갤러리에서 24회 정기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아트 비즈니스 기업 (주)리더스아트는 지역예술문화의 진흥과 활성화에 기여하는 문화 교두보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미술 대중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