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버지니아 울프' 캐릭터 합본. 제공 할리퀸크리에이션즈(주)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 캐릭터 합본. 제공 할리퀸크리에이션즈(주)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창작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가 캐스팅 및 캐릭터 포토를 공개하며 가슴 뛰는 작품을 예고했다.

 

2인극으로 전개되는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는 20세기 최고의 작가 버지니아 울프의 소설 '댈러웨이 부인'을 모티브로, 버지니아 울프 생의 이면과 '소설 속 세상에서 삶을 이어가는 이들의 이야기'라는 상상력을 더한 창작 초연 뮤지컬이다. 허구와 실존 인물이 만나 서로의 '현실'이라는 개념이 깨지며 극이 시작된다. 끝과 시작, 앞면과 뒷면이 구분되지 않는 '뫼비우스의 띠' 같은 극의 구조가 이것이 소설 속인지 아니면 누구가의 현실인지 모호하게 만들며 관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한다.

 

극 중 본인이 창작한 소설 속으로 빠진 뒤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소설을 완성해야 하는 인물로, 글이 완성될수록 옥죄어 오는 과거의 기억과 악몽에 시달리며 정신이 피폐해져 가는 애들린 버지니아 스티븐 역은 박란주, 주다온, 전혜주가 맡았다.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애들린 버지니아 스티븐 역 박란주, 전혜주, 주다온) 제공 할리퀸크리에이션즈(주)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애들린 버지니아 스티븐 역 박란주, 전혜주, 주다온) 제공 할리퀸크리에이션즈(주)

뮤지컬 '쇼맨_어느 독재자의 네 번째 대역배우',  '판' 등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박란주는 이번 작품을 통해 한층 성숙해진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캐릭터 포토에서 박란주는 우수에 찬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며 캐릭터의 감정을 섬세하게 전하고 있다.

 

주다온은 뮤지컬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문스토리' 등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는가 하면 최근 뮤지컬 '웨스턴 스토리' 출연 소식까지 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에서도 주다온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그는 만년필을 한 손에 든 채 고심하는 표정으로 작가로서 삶을 축약해 표현하며 물오른 연기력을 예고했다.

 

뮤지컬 '신이 나를 만들 때', 연극 '네이처 오브 포켓팅'에 출연하며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는 전혜주 역시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를 통해 몰입도 높은 연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처연한 눈빛이 돋보이는 표정으로 깊은 감성을 드러내고 있는 전혜주의 캐릭터 포토에서 깊은 내면이 느껴져 본 공연에서 선보일 그녀의 내면 연기에 기대가 높아진다.

 

애들린의 소설 속 인물이자 애들린을 발견한 뒤, 그녀에게 자신의 인생을 바꿀 새로운 소설 집필할 것을 요구하는 조슈아 워렌 스미스 역은 윤은오, 김리현, 황순종이 연기한다.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죠슈아 워렌 스미스 역 황순종, 김리현, 윤은오) 제공 할리퀸크리에이션즈(주)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죠슈아 워렌 스미스 역 황순종, 김리현, 윤은오) 제공 할리퀸크리에이션즈(주)

뮤지컬 '스위니토드', '쓰릴 미'에 이어 뮤지컬 '레미제라블'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윤은오는 이번 작품을 통해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윤은오는 캐릭터 포토에서 소년미가 물씬 풍기는 비주얼로 벌써부터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김리현은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은하철도의 밤'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엘리펀트 송' 등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관객들을 만나며 대세 배우로 자리 잡아 이번 작품에서 보여줄 모습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캐릭터 포스터에서는 훈훈한 외모와 함께 다정하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눈과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는다.

 

뮤지컬 '비더슈탄트', '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 연극 '알앤제이' 등으로 다채로운 연기를 펼친 황순종은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에서는 또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릴 예정이다. 캐릭터 포토에서 황순종은 아련해 보이는 눈빛으로 매력을 어필해 극 속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지 펼칠지 궁금증이 모인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성공적으로 이끈 할리퀸크리에이션즈(주)가 제작하는 창작 초연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는 뮤지컬 '더 라스트맨'을 작곡한 떠오르는 신예 창작자 권승연이 대본과 음악 작곡을 모두 맡았으며, 뮤지컬 '레미제라블', '위키드', '오페라의 유령', '캣츠' 등 세계 최정상급 뮤지컬 국내 연출 경험이 풍부한 홍승희 연출이 흡입력 있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2인극의 장점을 활용한 빠른 전개와 몰입도, 피아노 트리오로 구성된 라이브 밴드는 당시 시대를 반영한 현대음악부터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넘버를 연주하며 작품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탄탄한 실력파 배우들과 완벽한 창작진이 만나 가슴 저릿한 작품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울릴 것으로 기대되는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는 오는 4월 23일 개막해 7월 14일까지 서울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되며, 오는 15일 대망의 첫 번째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