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일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 공연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뮤지컬 '벤허'가 3년 만의 침묵을 깨고 장대한 여정을 시작한다.
6일 뮤지컬 '벤허'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작품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역사적인 세 번째 시즌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고요하게 바닥에 놓인 두 개의 투구로 시작되는 뮤지컬 '벤허'의 티저 영상은 짧은 길이임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영상미와 스크린을 넘어서는 카리스마로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드넓은 돔 구조의 건물을 배경으로 아스라한 모래 바람과 로마군의 깃발, 그리고 폐허 더미에 앉아 있는 듯한 벤허의 모습은 작품의 광대한 스케일은 물론, 마치 로마 시대에 존재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모래를 차고 달리는 말들의 모습에 이어 열을 맞춰 달리는 로마군의 발걸음, 그리고 결연한 뒷모습으로 최후의 일전에 임하는 듯한 메셀라의 모습은 고조되는 음악과 함께 로마군에 어느새 포위되어 버린 벤허의 모습으로 연결, 작품 서사에 대한 호기심을 더한다. 이후 감각적인 모노톤의 색감과 슬로우 모션으로 담긴 벤허와 메셀라의 검투는 작품에 대한 기대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뮤지컬 '벤허'는 루 윌러스가 1880년 발표해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한 소설을 원작으로, ‘유대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이다. 섬세한 스토리라인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연출가로 꼽히는 왕용범 연출과 작품의 드라마에 맞춘 듯한 드라마틱한 선율을 탄생시킨 이성준 작곡가의 작품으로, 2017년 초연과 재연을 거치며 ‘제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총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데 이어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은 물론, 화제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 받았다.
작품은 역동적인 액션, 홀로그램을 활용한 무대 영상, 그리고 작품의 백미로 꼽히는 박진감 넘치는 전차 경주 장면 등을 무대 위에 오롯이 재현해 내며 한국 뮤지컬 기술의 정수를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 편의 액션 영화를 연상시키는 티저 영상으로 압도적인 대작의 귀환을 알린 뮤지컬 '벤허'는 오는 9월 2일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공연될 예정이며, 캐스팅 공개와 1차 티켓 오픈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 뮤지컬 '프리다' 리사, "지금 인생이 아름다워지게 내가 만들어 가는 것"
- 뮤지컬 '셜록홈즈: 앤더슨가의 비밀' 9월 개막 확정
- [AK현장] '다시, 동물원', 밴드 동물원의 노래와 그 친구의 기억 (종합)
- 뮤지컬 '왓 이프', 그녀의 삶을 바꿀 다섯 가지 소원
- [AK현장] '다시, 동물원' 혁, "그 친구 연기위해 책임감 가지며 무대 오른다"
- [AK현장] 임호, "작품 속 창기 역할 ... 제 경험을 바탕으로 접근했다"
- [AK현장]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 리틀야구단의 꿈과 희망의 도전기 (종합)
- [AK화보] 윤지인-유회승-김소향-홍경수, 황금별
- [AK현장] 더욱 강력해진 뮤지컬 '모차르트!' ... 그 새로운 역사의 시작 (종합)
- 뮤지컬 '벤허', 박은태→규현까지 기대되는 압도적 캐스팅
- '명불허전' 박은태, 뮤지컬 '벤허' 삼연 확정 ... "기대에 부흥코자 최선 다할 터"
- 뮤지컬 '벤허', 장대한 여정의 서막을 열 전체 캐스팅 공개
- 뮤지컬 '벤허' 박은태-신성록-규현, 스페셜 포스터 공개
- 뮤지컬 '벤허', 박은태·신성록·규현→이지훈 등 본 무대 못지 않은 열정
- 뮤지컬 '벤허', 4년 만의 세 번째 시즌 개막
- 유다 벤허로 변신한 규현, '돌싱포맨' 출격 ... '벤허' 비하인드 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