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21일(화)부터 12월 10일(일)까지 대학로 연우소극장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원제 'American Buffalo')가 내달 11월부터 대학로 무대에서 막을 올린다.
작품은 미국의 극작가 겸 영화감독 데이비드 마멧(David Mamet)의 희곡 '아메리칸 버팔로'(American Buffalo)를 원작으로 만든 작품이다. 1975년 미국에서 초연, 1977년 뉴욕 드라마비평가상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더스틴 호프만 주연의 동명 영화로도 발표되는 등 브로드웨이와 헐리웃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금도 공연되고 있다.
연극은 고물상을 운영하는 도니, 그의 심부름꾼 바비, 도니의 사기꾼 친구 티치, 세 남자의 해프닝을 담았다. 도니는 아메리칸 들소가 그려진 동전을 골동품 수집가에게 비싼 값에 팔아넘기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동전의 값어치를 알게 된 세 남자는 팔아넘긴 동전을 다시 훔쳐올 허무맹랑한 계략을 꾸민다. 작품은 동전 한 닢을 통해 물질만능주의에서 왜곡되고 단절된 현대인들의 인간관계를 풍자했다. 물질적 이익을 쫒는 세 남자의 갈등과 마지막 허탈감을 자연스레 담아냈다.
도니역에는 배우 오재균, 티치역은 배우 김정팔이 맡아 찰떡 케미로 작품의 흡입력을 높여준다. 바비역에는 밝고 열정적인 힘으로 가득한 안현, 이슬기 배우가 출연한다.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홍성춘의 첫 연출 작품이다. 홍성춘 연출은 "나의 이익을 위해 신용을 사고팔고, 배신하고, 위해를 가하는 모습을 통해 나와 내 주변에 일어나는 일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이 연극이 현재의 냉혹한 신자유주의 사회를 돌아보길 희망하는 광대들의 제의가 되길 꿈꾼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몰입감 넘치는 탄탄한 작품성과 최고 배우들이 선보일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의 공연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개막 전날 11월20일까지 예매를 하면 50%할인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 말모이축제 제주부문 참가작 연극 '낭땡이로 확 쳐불구정허다', 10월 개막
- 창작 뮤지컬 '리진: 빛의 여인', 11월 초연 ... 박건형-전해주-이서영 등 출연
- 연극 '오늘도극한직업', 롤러코스터와도 같은 인생 짝짓기 프로젝트
- 연극 '작은 아씨들', 올 겨울 가족의 따뜻함을 선사할 캐스팅 공개
- 연극 '고도' 10월 개막 ... 국가간 전쟁 속 두 인물의 심리극
- 연극 '굿닥터', 인생의 희로애락 담은 옴니버스극
- [Ak현장] 팜므파탈의 비극 '카르멘' ... 비극적 치정멜로극의 새로운 해석 (종합)
- [AK현장] 안희연, "'3일간의 비' 연기에 대한 목마름 채워줄 것"
- [AK현장] 연극 '토카타' ... 배우, 독백, 춤, 음악으로 연결되는 사람과 사람사이의 접촉 (종합)
- [AK현장] 연극 인생 60년 손숙, "'토카타'는 죽어도 여한이 없을 만큼 좋은 작품"
- [AK현장] '한 여름 밤의 스릴' 연극 '2시 22분', 웃음과 오싹함을 느끼게 해줄 미스터리 (종합)
- 연극 '진숙아 사랑한다', 부마항쟁을 배경으로 세 명의 진숙이의 삶
- 연극 '동물농장', 10월 개막 ... 제10회 성북 연극페스티벌 작품상 수상작
- '조선의 눈동자', 2차 동학농민전쟁을 소재로 한 창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