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단 동숭무대 25주년 기념공연 3탄 연극 '고도' ... 10월11(수) ~ 10월22일(일) 동숭무대소극장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대학로 명작 연극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동숭무대 연극 '고도'가 지난 2008년 초연이후 관객의 기대와 요청으로 11번째 공연을 극단 동숭무대 25주년 기념공연으로 무대에 올려진다.
작가이자 연출가, 사회운동가인 수전 손택은 1966년 해석은 “지식인이 예술과 세계에 가하는 복수다라”는 도발적인 문제 제기를 담은 평론집 ‘해석에 반대한다’롤 통해 문화계의 중심에 우뚝 섰다. 그는 예술에서 의미를 찾으려고 애쓰기보다는 예술을 예술 자체로 경험해야 함을 역설했다. 또한 보스니아 내전이 일어나고 있던 1993년에는 전쟁터인 사라예보로 가서 죽음의 공포에 맞서 겁에 질린 사라예보 사람들에게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공연하여 전쟁 속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예술을 창조하고 감상할 수 있는 인간임을 일깨웠다. 그녀가 전장의 한 복판에서 연극을 무대에 올린 것은 전 세계 지식인들에게 보스니아 내전에 관심을 가지고 도와 달라는 의미였다.
연극 고도(연출 임정혁)는 1995년 12월 보스니아 내전이 끝난 직후 두 배우가 당시의 수도 사라예보의 마을 한 작은 소 공연장에서 '고도를 기다리며'라는 작품을 준비하는 내용으로 내전 당시의 상황을 연극으로 무대화 한 작품이다. 사라예보의 고도를 원제로 국가 간 전쟁이라는 큰 소용돌이 속에서 불안정을 기반으로 살아가는 두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연극 '고도'는 대학로 실력파 배우 원완규, 서민균, 변혜림, 권나영이 출연한다. 연극 ‘고도’는 대학로티켓닷컴, 인터파크티켓, 플레이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 3대가 웃고 우는 연극 '염쟁이 유씨', 20주년 기념 공연 개막
- 연극 '굿닥터', 인생의 희로애락 담은 옴니버스극
- [Ak현장] 팜므파탈의 비극 '카르멘' ... 비극적 치정멜로극의 새로운 해석 (종합)
- 제8회 여성연극제, 여성 삶 죽음 다룬 5개팀 공연·전시
-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바닷마을 네 자매의 따뜻한 이야기 10월 개막
- [AK현장] 안희연, "'3일간의 비' 연기에 대한 목마름 채워줄 것"
- [AK현장] 연극 '토카타' ... 배우, 독백, 춤, 음악으로 연결되는 사람과 사람사이의 접촉 (종합)
- [AK현장] 연극 인생 60년 손숙, "'토카타'는 죽어도 여한이 없을 만큼 좋은 작품"
- 연극 '엄마의 레시피', 3대 모녀의 삶을 통한 사랑
- [AK현장] '한 여름 밤의 스릴' 연극 '2시 22분', 웃음과 오싹함을 느끼게 해줄 미스터리 (종합)
- [AK현장] 첫 연극 도전 아이비, "독특한 장르와 대본의 힘 ... 도전해보고 싶은 역할이었다"
- 연극 '작은 아씨들', 올 겨울 가족의 따뜻함을 선사할 캐스팅 공개
- 연극 '오늘도극한직업', 롤러코스터와도 같은 인생 짝짓기 프로젝트
- 말모이축제 제주부문 참가작 연극 '낭땡이로 확 쳐불구정허다', 10월 개막
-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 11월 대학로 개막 ... 통쾌한 사회풍자 선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