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우먼'→'꿈의 소녀'까지 ... 총 5곡 수록
- 페이퍼메이커 지원 사격

유니스 '위 유니스' 트랙리스트. 제공 F&F엔터테인먼트
유니스 '위 유니스' 트랙리스트. 제공 F&F엔터테인먼트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타이틀곡 '슈퍼우먼'(SUPERWOMAN)으로 데뷔한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위 유니스'(WE UNIS) 트랙리스트 및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됐다.

 

유니스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슈퍼우먼'(SUPERWOMAN)을 포함해 풋풋한 사랑에 설레는 감정을 귀여운 가사로 녹여낸 '버터플라이즈 드림'(Butterfly’s Dream), 자신감 충만한 10대 소녀들의 상큼함을 키치한 가사로 표현한 '왓츄 니드'(Whatchu Need),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와 무대를 향한 질주본능을 파워풀하게 담아낸 '도파민'(Dopamine)', 꿈을 향해 나아가는 벅찬 감성을 노래하는 '꿈의 소녀'(Dream of girls)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슈퍼우먼'은 아프로비츠와 뭄바톤, 하우스 장르가 결합된 댄스곡이다. 누구든 원하면 언제든 스스로의 슈퍼우먼이 될 수 있다는 UNIS(유니스)의 당당하고도 사랑스러운 포부를 보여준다. 유니스의 탄생 과정을 함께했던 페이퍼메이커(PAPERMAKER)의 손길을 더해져 더욱더 기대를 모으는 곡이기도 하다.

 

유니스 '위 유니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제공 F&F엔터테인먼트
유니스 '위 유니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제공 F&F엔터테인먼트

페이퍼메이커는 '유니버스 티켓'에서 유니스의 탄생 과정을 함께 한 팀. 그렇기에 이번 데뷔 앨범 참여는 더욱 의미 깊다. 유니스는 이들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데뷔곡에 자신들만의 색을 완벽히 담아낼 예정이다.

 

여기에 '유니버스 티켓'의 경연곡 '도파민'(Dopamine)'과 '꿈의 소녀(Dream of girls)'도 유니스 버전으로 재탄생해 담긴다. 유니스의 서사를 한눈에 톺아볼 수 있는 트랙들에 데뷔를 향한 기대가 치솟는다.

 

유니스는 'WE UNIS'로 정식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치열한 서바이벌을 한 단계씩 거치며 데뷔를 향한 서사를 쌓고 탄탄한 실력을 입증했다. 그런 만큼 이번 'WE UNIS'는 유니스의 정체성과 여덟 멤버의 음악 역량을 모두 살린 앨범이 될 전망이다.

 

'WE UNIS'는 유니버스에서 시작된 여덟 소녀가 꿈을 향해 첫걸음을 떼는 앨범이다. '너와 나의 이야기, 너와 나의 시작'을 테마로 우리 안의 다양한 감정들을 소녀들의 다채로운 색으로 담아냈다. 유니스의 데뷔 앨범 'WE UNIS'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