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프레스콜(일리나 "일리" 커빈) 2023.05.31 사진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프레스콜(일리나 "일리" 커빈) 2023.05.31 사진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뮤지컬 '시카고'에서 등장하는 간수 '마마' 모튼은 시카고 툭 카운티의 교도소 간수이다. 통칭 '마마'(대모)로 불리기도 하는 그는 마냥 인자하지도 않은 적당히 뇌물을 찔러줘야 죄수들 편의를 봐주는 인물이다.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공연이 지난 27일부터 한국 공연을 시작했다. 31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된 프레스콜에서 마마 모튼 역을 맡은 배우 일리나 "일리" 커빈은 넘버 # When You're Good to Mama를 시연했다. 

 

전체 넘버 6곡의 시연 후 가진 간담회에 참석한 일리나 "일리' 커빈은 "(한국)공연은 신나는 경험이고 관객들의 애정과 에너지가 하나하나 느껴져서 이번 프로덕션의 공연이 큰 의미이자 영광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프레스콜(일리나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프레스콜(일리나 "일리" 커빈) 2023.05.31 사진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이어 일리나는 이 배역을 연기하기 위해 그간 시카고 마마 모튼 역을 연기한 배우들을 리서치 했다고 했다. 그는 "마마라는 캐릭터가 저랑 똑같은 거 같다(웃음). 사전에 브로드웨이 공연을 했던 배우들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찾아봤고, 영화에서 이 배역을 연기했던 퀸 라티파의 연기도 참고했다"라며 "대담하고 건방진 모습을 잘 섞어서 캐릭터를 표현할려고 했다. 터프하고 재있고 유머러스하면서 때론 약간 슬픈 면도 있도록 만들어 볼려고 노력했다. 이 모든 면이 잘 섞여서 관객들에게 보여지길 바란다. 마마도 조정을 하는 역이라 좋은 점과 나쁜 점이 공존하는 인물"이라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6년 만에 내한한 '시카고' 공연팀은 미국 브로드웨이 공연 25주년을 기념해 결성되었다. 2022년 10월 5일 미국 유티카를 시작으로 51개 도시에서 약 8개월 간의 북미 투어를 진행했고, 올해 5월 21일 북미 투어를 마치자마자 한국 공연을 위해 입국했다. 

 

뮤지컬 '시카고'는 1975년 뮤지컬의 신화적 존재인 밥 파시에 의해 처음 무대화 된 이후, 1996년 연출가 '월터 바비'와 안무가 '앤 레인킹'에 의해 리바이벌된 작품이다.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25년간 10,000회 이상 공연되며,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롱런하는 미국 뮤지컬로 기록되어 있다. '시카고'는 8월 6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