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첫째 목요일 서울 도심에서 만나는 예술공감 콘서트
- 11월 2일 정오와 오후 2시 공연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서울문화재단이 내달 2 일 '서울스테이지 11'를  개최한다.

 

서울스테이지11 홍보 포스터. 제공 서울문화재단
서울스테이지11 홍보 포스터. 제공 서울문화재단

아날로그 추억 재소환 , 뉴트로 (Newtro, 새로운 복고)가 대학로에 왔다.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 (종로구, 낮 12시) 에서는 프로듀서 박문치가 뉴트로 음악 무대를 선보인다 . '뉴트로 천재' 라 불리며 MZ 세대의 사랑을 받는 박문치가 '박문치 유니버스'로 활동 중인 그의 친구 루루 (허성주), 라라 (윤다혜), 그리고 민석 (김민석) 과 함께 90 년대 라이브 음악방송을 재현한 듯한 공연을 준비했다 . 박문치 특유의 센스로 재해석한 90 년대 감성의 퍼포먼스가 기성세대부터 Z 세대까지 어떻게 모두를 사로잡을지 기대를 높인다 .

 

저무는 늦가을의 정취를 담아낼 재즈콘서트가 시청과 서교동에서 펼쳐진다.
시민청 (중구, 낮 12 시) 은 가을에 어울리는 재즈 팝 색소포니스트 멜로우키친의 색소폰 연주를 준비했다. 한국의 케니 지 (Kenny G.)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는 멜로우키친은 이번 공연에서 색소폰 단독 연주와 함께 피아니스트 임재신과의 협연을 선보인다.


서교예술실험센터 (마포구, 오후 2시) 에서는 재즈 트리오 겨울에서봄이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공연을 선보인다 . 드럼 김형균 , 콘트라베이스 김현규 , 피아노 송하균으로 구성된 팀으로 이번 공연에서는 싱어송라이터 김원이 객원 보컬로 참여해 대중에 익숙한 곡들을 재즈로 재해석한 감각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용산과 충정로에서 동시 진행되는 정오의 클래식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센터 용산(용산구, 낮 12시)은 비올리스트 에르완 리샤(Erwan Richard), 피아니스트 이은지 , 첼리스트 박노을의 앙상블 연주를 준비했다 . 피아니스트 임수연의 해설이 더해져 관객이 쉽게 클래식 음악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청년예술청 (서대문구, 낮 12 시) 은 엔니오 모리꼬네 , 히사이시 조 등 유명 작곡가들의 영화 음악을 이루미의 피아노, 김하은의 바이올린, 남예련의 첼로, 김민욱의 클라리넷 등 다양한 악기의 앙상블 공연으로 선보인다 . 올해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11 월 인생의 희로애락이 담긴 영화 음악과 함께 미디어 아트 작품이 더해져 신선한 예술적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다.

 

배우들의 열연으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체호프 시리지의 마지막 낭독공연이 막을 올린다.
서울연극센터 (종로구, 오후 2시) 는 명배우 강기둥, 이대연, 정승길, 허정도 등의 낭독으로 러시아의 대문호 안톤 체호프의 '벚꽃 동산' 을 준비했다 . 서울연극센터는 지난 4 월 재개관 이후 연극을 중심으로 시민과 연극인이 교류하는 거점 역할을 하며 , 세 번에 걸친 지난 '서울스테이지 11' 낭독공연에서 총 32 명의 배우가 254 명의 관객을 만났다 . 매회 전석을 가득 메우며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낭독공연의 대미는 부새롬의 연출과 진윤선의 음악이 더해진 19 세기 말 급변하는 시대에 벚꽃 동산을 잃어버릴 위기에 직면한 이들의 이야기로 장식한다.

 

이 외에도 금천예술공장 (금천구, 낮 12시) 에서는 화려한 비트박스가 만들어 주는 리듬 위에 개성 있는 트리오로 탄탄한 구성을 보여주는 아카펠라 그룹 두왑사운즈가 팝 사운드 아카펠라 공연을 선보인다.

 

'서울스테이지 11'의 모든 공연은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나 서울문화재단 누리집를 통해 관람 신청 또는 현장 접수하여 관람할 수 있다 . 매월 진행하는 공연의 세부 정보는 '서울스테이지 1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