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 ... 노주현, 길용우, 션, 양브로, 슈카월드, 오상진·김소영 부부, 이석훈, 온오빠, 뉴진스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16일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홍보대사 감사패 수여 및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서울시 홍보에 재능과 열정을 아끼지 않은 우수 활동 홍보대사들과 새로운 서울의 얼굴이 될 신규 위촉 홍보대사가 참석했다.
서울시 시청시청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홍보대사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패 수여도 진행되었다. 지난 3년 간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준 배우 최불암, 인기 캐릭터 핑크퐁·아기상어를 비롯하여 환경 분야의 시정홍보에 앞장 선 배우 박진희, 서울의 아름다우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한국화가 김현정, 그리고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여 서울시와 함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에서 함께 해 온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제이쓴, 가수 이영지가 감사패를 수여했다. 행사에는 최불암, 정샘물, 김현정, 핑크퐁·아기상어가 참석했다.
서울시를 알릴 새로운 홍보대사들도 위촉되었다. 푸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친근한 배우 노주현, 길용우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방송인 션, MZ세대를 사로잡은 경쾌한 입담의 개드맨 김용명, 똑부러지는 매력으로 최근 육아예능까지 섭렵한 아나운서 오상진·김소영 부부, 달콘한 음색을 넘어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수 이석훈, 증권 펀드매니저 출신으로 어려운 경제를 쉽게 알려주는 유튜버 슈카월드, 예능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하는 정신과 의사 형제 양브로(양재진, 양재웅), 팔로워 2,150만명의 인플루언서 틱토커 온오빠, 그리고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 진입해 밀리언셀러 신기록을 세운 아이돌 그룹 뉴진스가 새로운 홍보대사에 위촉되었다.
행사에는 노주현, 션, 양브로(양재진, 양재웅), 슈카월드, 오상진·김소영 부부, 이석훈, 온오빠, 뉴진스가 참석했다.
서울홍보대사는 '서울을 사랑하고 서울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활동한다. 서울홍보대사는 방송, 사회, 건축, 문화, 예술 등 다채로운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역할로서 서울을 알리고 시정을 홍보하는데 앞장선다.
- 뉴진스, 서울시 새로운 얼굴 홍보대사 위촉 ... "서울시 알릴 수 있어 영광"
- [AK포토] 뉴진스, 서울시 홍보대사 됐어요
- [AK포토] 서울홍보대사-오세훈 서울시장, 이 기쁨 손하트로~
- [AK포토] 오세훈 서울시장, 오늘은 기쁜날~활짝 웃어봅니다
- [AK포토] 서울홍보대사 감사패 수여된 최불암
- [AK포토] 노주현, 품격 있는 아우라
- [AK포토] 오상진-김소영, 홍보대사도 커플로
- [AK포토] 이석훈, 서울홍보대사의 선한 미소
- [AK포토] 션, 선한 영향력 이어갈 서울시 홍보대사
- [AK포토] 양브로 양재진-양재웅, 서울시 홍보대사랍니다
- 뉴진스, 카린의 새 뮤즈 활동 ... 음원 이어 CF까지 대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