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2022 서울 팝콘 얼티메이트 코스플레이 배틀'이 '2022 서울 팝콘' 마지막 날인 지난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열렸다. 대회에 참여한 16명의 코스어들이 다양한 영화나 게임 속 캐릭터를 하고 무대에 올랐다.
'얼티메이트 코스플레이 배틀' 대상에는 'WOW' 바리안 린 캐릭터를 코스한 Sin_Moon이 수상했고, 최우수상에는 코스어 Ming, 우수상에는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엔피스 네스트를 코스한 카디(Cardi), 카테고리상(니들워크) '엘든 링' 빛 바랜자(검사)를 코스한 김리호(Liho Kim), 카테고리상(아머)는 '리그오브레전드' 피들스틱을 코스한 영워리(Yeong Wol), 싱거 코스플레이상에는 '반짝이는 프리★채널' 다이아를 코스한 소주니엄(So Junium). 인기상에는 영워리(Yeong Wol)이 수상했다.
이날 본선 시상에는 심사위원 점수 80%, 온라인 사전투표 10%, 비고라이브 투표 10%가 반영됐다. 특히 비고라이브 투표에는 한 사람이 3표씩 투표할 수 있었다.
'2022 서울 팝콘'은 글로벌 콘텐츠 마켓의 중심으로 성장한 한국의 콘텐츠와 세계의 다양하고 역동적인 팝 컬처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었다.
- [AK포토] Sin_Moon-Ming, '2022 서울 팝콘 얼티메이트 코스플레이 배틀' 대상-최우수상 수상
- [AK화보] '2022 서울 팝콘 얼티메이트 코스플레이 배틀'
- [AK포토] 로스 버틀러, '매력 넘치는 동안미'
- [AK현장] '자신있습니다' 권상우, "'a저씨'는 가장 잘 할 수 있는 캐릭터" (위기의 X)
- [AK포토] '위기의 X' 임세미, "유쾌하고 즐거우며 공감되는 작품"
- [AK포토] '위기의 X' 권상우, '떡상인생 꿈꾼 a저씨'
- [AK포토] '위기의 X' 신현수, '끌림 있는 온화한 미소'
- [AK포토] '위기의 X' 김정훈 감독, "즐겁게 작업해 결과물도 만족"
- [AK포토] 임세미-권상우-신현수-김정훈 감독, '위기의 X' 뜨겁게 성원해 주세요
키워드
#2022 서울 팝콘
#얼티메이트 코스플레이 배틀
#Sin_Moon
#Ming
#카디(Cardi)
#김리호(Liho Kim)
#영워리(Yeong Wol)
#소주니엄(So Junium)
이용선 기자
press1korea@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