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쇼케이스(권상우) 2022.08.27 사진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쇼케이스(권상우) 2022.08.27 사진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권상우가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를 선택한 이유로 각본의 힘을 꼽았다.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쇼케이스가 지난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진행 중인 '2022 서울 팝콘(2022 Seoul POPCON)' 스테이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권상우는 '위기의 X'에서 떡상 인생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하락장에 들어선 평범한 중년 a저씨로 활약한다.?정 많고 허세도 많은 'a저씨'의 인간적인 매력을 능청스럽게 그려내는 것은 물론, 새로운 반등을 꿈꾸는 그의 성장기를 다이내믹하게 풀어낼 예정.

 

권상우는 이날 "지루할 틈 없이 재밌는 대본이다. 기존 드라마의 형식을 깬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현실에서 누구나 경험할 법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공감 넘치게 그려냈다"고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a저씨'는 가장 잘 할 수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다. 그만큼 자신이 있다"고 전해 기대를 더했다.

 

'위기의 X(위기의 엑스)'는 희망퇴직, 주식떡락, 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인생 반등을 위해 영끌(영혼까지 끌어 모은)하는 현실 격공 코미디다. '해적2: 도깨비 깃발', '탐정: 더 비기닝', '쩨쩨한 로맨스' 등을 통해 위트 있는 연출을 선보인 김정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SNL 코리아' 시리즈, '연애혁명', '빅 포레스트'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곽경윤 작가가 집필을 맡아 공감과 웃음으로 꽉 찬 현실밀착형 코미디를 기대케 한다.?9월 2일(금)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