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 "끝인 줄 알았는데 찝찝하다"
- 김현수 "첫 방송부터 놀라움의 연속"
- 김영대 "나를 성장시켜준 작품으로 기억될 것"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김영대, 김현수, 유진) 2021.06.04 제공 SBS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김영대, 김현수, 유진) 2021.06.04 제공 SBS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유진이 마지막 시즌을 맞이하는 소감을 밝혔다.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제작발표회가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엄기준, 유진, 이지아, 김소연, 윤종훈, 윤주희, 봉태규, 김현수, 김영대가 참석했다.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김현수, 유진) 2021.06.04 제공 SBS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김현수, 유진) 2021.06.04 제공 SBS

오윤희 역을 연기하는 유진은 "찝찝하다"고 말문을 열며 "죗값을 치루지 못한 분들이 나가서 활개를 친다. 끝인 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슬프기도 하고 지치기도 하지만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고 있다"고 시즌3을 맞이하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내가 한 짓에 대한 벌을 받는 거니까 억울할 건 없고 속죄하는 마음이다. 홀가분하고 기쁜 마음으로 구치소에서 지냈다. 수련 언니한테 용서를 받은 상태라 마음 속에 묵은 감정이 풀어지는 시간이었다. 감옥 안에서 그나마 잘 지낸 인물"이라며 "딸이 보고 싶겠었겠지만 여기서 나가면 떳떳하게 만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지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극중 딸로 만난 김현수에 대해 "현실에 비해 큰 딸이었지만 1년 넘게 같이 해오면서 이제는 진짜 딸 같다. 속을 썩였지만 너무 예쁘고 파란만장한 시간을 보낸 만큼 정이 많이 들었다. 이렇게 좋은 인연을 갖게 되서 고맙고, 김현수의 삶도 진짜 엄마처럼 지켜볼 거 같다. 사랑한다"고 속내를 밝혔다. 

 

이에 김현수는 "선배님의 딸이어서 행복했고 더 편안하고 몰입할 수 있었다. 마지막 시즌이라 아쉽지만 항상 연락드리고 앞으로 나오시는 작품도 모니터링하면서 응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펜트하우스'를 연기 인생에서 특별하게 기억될 작품이라고 한 유진은 "배우 생활을 하면서 처음 해보는 캐릭터여서 깊이 고민하면서 성장했다. 오윤희에 대한 애정도 점점 커졌다"면서 "민설아를 죽인 범인이지만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애쓸 것"이라며 주단태와의 마지막 전쟁을 예고했다.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김영대, 김현수) 2021.06.04 제공 SBS
SBS 새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발표회(김영대, 김현수) 2021.06.04 제공 SBS

유진의 딸 배로나 역을 연기한 김현수는 "첫 방송부터 많이 놀라실 것 같다. 가슴 아픈 사연들도 있다. 역시 마지막 시즌이다"라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김영대는 "기억에 남을 작품이다. 좋은 선배님들과 함께 만나 연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 저를 더욱 성장시켜준 작품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시즌1,2를 통해 연인에 가까운 사이로 발전한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김영대는 "시즌1,2 때보다는 가까워지고 관계도 돈독해지는 것 같다"고 했고, 김현수는 "이제 시즌2에서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게 되어 서로의 마음이 깊어지지만 시즌3에서 시련이 찾아온다. 하지만 이런 시련도 극복할 수 있을지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으니 그 마음이 변치 않을까 하는 결말을 기대한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영대는 "비극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까지 석훈의 성장 과정을 생각하면 비극을 막으려고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배로나를 너무 좋아해서 그럴 거 같다"고 했다. 

 

'펜트하우스3'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으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