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정규 10집 '돛' 음악감상회. 2019.11 20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김현철 정규 10집 '돛' 음악감상회. 2019.11 20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가수 김현철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열린 정규 10집 앨범 '돛'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에서 하트 포즈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06년 발표한 9집 '토크 어바웃 러브'(Talk about love) 이후 13년 만에 발표하는 이번 앨범은 총 17트랙 2CD의 풍성한 구성을 자랑하며 LP도 순차 발매한다. 앨범 수록곡 중 '위 캔 플라이 하이(We Can Fly High)', '당신을 사랑합니다(feat. 박원)'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낙점되었다. 

 

'위 캔 플라이 하이'는 시티팝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믿고 듣는 '고막 남친' 박원의 목소리가 더해진 김현철표 발라드다. 또한 마마무 휘인과 화사, 죠지, 쏠(SOLE), 박정현, 백지영, 정인, 황소윤(새소년)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과 협업한 결과물을 내놓았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김현철의 면모를 다시금 느끼게 할 앨범이다. 


한편, 김현철은 정규 10집 발매와 함께 21~23일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30주년 콘서트 '돛'을 연다. 10집 수록곡을 비롯해 그동안 대중적 사랑을 받았던 김현철의 히트곡 등 다채로운 무대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