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 사진 아트코리아방송 DB

[아트코리아방성 = 이용선 기자]  걸그룹 시크릿 출신 전효성(29)이 새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하자 전 소속사가 이중계약이라며 반발했다.

 

29일 토미상회 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전효성이 전 소속사와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인용 판결을 받으면서, 연예 활동 재개를 위해 새로운 소속사를 찾던 중 토미상회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전 소속사인 TS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중계약으로 명백한 계약 위반이라며 반박했다. TS 측은 "전효성과 당사의 전속계약은 유효하며 이에 대한 법원의 판결이 11월 14일 있을 예정"이라며 "전속계약 효력에 관한 분쟁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어떠한 문의나 질의 절차도 없이 전속계약을 맺은 해당 회사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전했다.

 

이에 전효성의 새로운 소속사인 토미상회엔터테인먼트 측은 전효성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예현의 박정호 변호사 측을 통해 "전효성씨의 새로운 계약 체결은 본안 판결 선고의 효력에 의한 것이 아니라 전효성씨와 TS엔터테인먼트 사이의 전속계약의 효력을 정지한다는 취지의 2018. 9. 27.자 법원의 가처분결정에 의한 것”이며, “전 소속사가 법원 결정의 효력을 무시한 채 기존 전속계약의 효력이 여전함을 주장하며 책임 추궁을 하겠다고 하는 것은 부당하며, 전 소속사는 이와 같은 주장을 철회하고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여야 할 것." 이라고 반박했다.

 

전효성은 지난 2009년 시크릿으로 데뷔해 '매직', '마돈나', '샤이보이', '별빛달빛' 등 여러 히트곡을 발표했으며, 솔로로도 활동해다. 또한 tvN 드라마 '내성적인 보스', MBC에브리원 예능 '비디오스타'에 출연, 다방면에서 입지를 넓혔다. 

 

<다음은 토미상회ENT의 공식 입장>


안녕하세요.

 

토미상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전효성씨의 이중계약이라는 보도에 대한 대한 당사의 공식입장입니다.

 

우선 우려와 염려의 시선을 주신 모든 분들께는 죄송한 마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최근 전효성씨는 전 소속사와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인용 판결을 받고, 당사와 새로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전효성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예현의 박정호 변호사 측은, "전효성씨의 새로운 계약 체결은 본안 판결 선고의 효력에 의한 것이 아니라 전효성씨와 TS엔터테인먼트 사이의 전속계약의 효력을 정지한다는 취지의 2018. 9. 27.자 법원의 가처분결정에 의한 것”이며, “전 소속사가 법원 결정의 효력을 무시한 채 기존 전속계약의 효력이 여전함을 주장하며 책임 추궁을 하겠다고 하는 것은 부당하며, 전 소속사는 이와 같은 주장을 철회하고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여야 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원만하고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