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아트플렉스 갤러리에서는 2024년 3월 16일~4월 12일까지  'Ben Martin'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Artplex 갤러리는 저명한 예술가 Ben Martin, Victoria Kovalenchikova 및 Ruxandra Cristina Bocin-Dumitriu의 주목할만한 작품을 특징으로 하는 현대적 형태의 빛과 그림자에 대한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생생하고 어둡게 매력적인 탐구인 Illuminating Shadows를 자랑스럽게 선보인다. 

살바도르 달리 1963년 은 젤라틴 사진 ,
살바도르 달리 1963년 은 젤라틴 사진 ,

 

TIME Magazine의 선구적인 New York Bureau 직원 사진작가인 Ben Martin은 33년의 놀라운 경력 동안 자신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통해 1960년대 정신을 요약했다. 주목할만한 하이라이트로는 아티스트 스튜디오 시리즈에서 Roy Lichtenstein, Salvador Dali, Mark Rothko, Marisol Escobar 및 Larry Rivers와 같은 영향력 있는 예술가들의 친밀한 초상화가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창의적이고 성찰적인 렌즈를 통해 걸작으로서 지구를 탐구하며 인류의 상호 연결성에서 영감을 얻는 빅토리아 코발렌치코바(Victoria Kovalenchikova)의 심오한 눈도 선보인다. 또한 Ruxandra Cristina Bocin-Dumitriu의 예술과 기술의 독특한 융합은 새로운 기술이 가져온 인식 메커니즘, 디지털 차원 및 사회적 변화에 대한 생각을 자극하는 탐구를 공개한다. 일루미네이팅 섀도우(Illuminating Shadows)는 후원자들이 저명한 예술가들이 엮은 심오한 이야기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몰입형 경험이 될 것을 약속한다.

로이 리히텐슈타인 1962년 실버 젤라틴
로이 리히텐슈타인 1962년 실버 젤라틴

 

TIME Magazine의 선구적인 New York Bureau 직원 사진작가인 Ben Martin은 감동적인 이미지로 1960년대의 본질을 포착했다. 33년 동안 그는 TIME, Life, Fortune, People 및 Sports Illustrated에 전쟁, 패션, 정치, 예술, 비즈니스, 스포츠를 아우르는 상징적인 순간을 담았다. 그의 포트폴리오 중 주목할만한 것은 Richard M. Nixon의 낡은 5시 그림자, Martin Luther King Jr. 목사의 앨라배마 주 몽고메리로의 역사적인 행진, John F. Kennedy의 슬픔에 잠긴 미망인과 아이들의 가슴 아픈 장면입니다. 그가 전시한 은색 젤라틴 사진 인쇄물은 매혹적인 초상화 역할을 하며 특히 스튜디오에 있는 예술가들을 강조하고 있다.

마리솔 에스코바르 1963년 실버 젤라틴
마리솔 에스코바르 1963년 실버 젤라틴

 

아티스트 스튜디오 시리즈에서 Martin은 Roy Lichtenstein, Salvador Dali, Mark Rothko, Marisol Escobar, Larry Rivers 등 20세기 영향력 있는 예술가들의 사진을 가까이서 촬영한다. 이러한 모놀리식 예술가들의 친밀한 모습은 주제의 본질과 상징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마틴의 능력을 보여준다.

인류의 상호 연결성에서 영감을 얻은 Victoria Kovalenchikova 는 그녀의 시리즈 "Earth"를 선보인다. 그녀는 창의적인 렌즈를 통해 지구를 걸작으로 탐구하고 Google 이미지를 활용하여 지구 전체를 탐구한다. 벨로루시 모길레프 출신인 Kovalenchikova는 각도와 질감을 가지고 자신의 작업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상한다. "인간은 자신을 고립된 파편으로 인식할 수 있지만, 지구는 조화로운 삶의 교향곡인 이 광대한 캔버스에서 우리 모두가 단결되어 있음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한다. 바다의 거대한 고래든, 소나무의 가장 작은 바늘이든, 우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의 구원은 우리 집을 보존하는 데 있다."

마크 로스코 1961년 실버 젤라틴 사진
마크 로스코 1961년 실버 젤라틴 사진

 

1979년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태어난 Ruxandra Cristina Bocin-Dumitriu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에 매료되었다. 두 영역 모두에 몰입하면서 그녀는 하드 프로그래밍(C++, Java, 인공 지능)과 그래픽 아트 연구를 탐구했다. 이 독특한 혼합은 기술과 시각적 은유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통해 매끄러운 표현의 길을 열었다. Dumitriu가 선택한 주제는 인식 메커니즘, 디지털 차원, 기술, 미디어 및 방송 문제, 감시 사회, 신흥 기술로 인한 사회적 변화를 탐구한다.

헬렌 프랑켄탈러 1960년 실버 젤라틴
헬렌 프랑켄탈러 1960년 실버 젤라틴

 

2018년 아트플렉스 갤러리 개관 이후 이 갤러리는 다양한 주요 국제 예술가들을 대표하는 고품질의 독창적인 현대 미술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최고의 아트 갤러리 중 하나로 계속해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웨스트 할리우드에 위치하고 자매 갤러리 Artspace Warehouse와 바로 근접한 Artplex 갤러리는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는 국제적인 도시, 팝, 그래피티, 구상 및 추상 예술을 전문으로 하는 광대하고 현대적인 공간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