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가은.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설가은.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뮤지컬 배우 설가은이 라이브러리컴퍼니와 전속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설가은은 2015년 엠넷의 동요 오디션 프로그램인 '위키드' 출연 후, MBC드라마 '딱 너 같은 딸', tvN '싸우자 귀신아', MBC '군주 – 가면의 주인' 등 여러 드라마에 아역 배우로 출연하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2018년에는 600:1의 경쟁률을 뚫고 뮤지컬 '마틸다'의 마틸다 역으로 관객과 평단에 찬사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무대 데뷔를 이뤄냈다.

 

이 후, 뮤지컬 '펀 홈', '미세스 다웃파이어' 등 여러 작품들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고 지난 2023년에는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의 스즈 역으로 처음 연극 무대에 올라 깊은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함께 하며 어린 나이지만 오랜 기간 무대에서 깊은 연기와 출중한 노래 실력을 선보였던 설가은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보고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라며 "아직 미성년자인 설가은의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에 함께하게 된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동행하겠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설가은은 "라이브러리컴퍼니와 함께 작품을 하며 좋은 사람들과 계속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겼고 함께 작업했던 선배님들처럼 훌륭한 배우가 되겠다"라며 소속 아티스트가 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