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명동국제아트페스티벌

 

[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명동국제아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대표 권대하)가 주최하고, K-ART SHOW SEOUL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8회 명동국제아트페스티벌 ‘MIAF 2023 K-ART SHOW SEOUL’ (‘MIAF 2023’)이 2023년 11월 30일~12월 3일까지 롯데호텔 소울 메인타워에서 전시 중이다.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가 한지웅 대표에게 질문하고 있다.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가 한지웅 대표에게 질문하고 있다.

 

12월 1일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와 제8회 명동국제아트페스티벌 ‘MIAF 2023 K-ART SHOW SEOUL'에서 달항아리 특별전 부스 코너를 찾아 ‘MIAF 2023 K-ART SHOW SEOUL' 권대하 대표가 지정해 준 'ARTFLEX'전 한지웅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김자혜
김자혜
민조킹
민조킹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가 제8회 명동국제아트페스티벌 ‘MIAF 2023 K-ART SHOW SEOUL’에 청년작가 연예인들로 구성된 'ARTFLEX'란 부스로 전시하셨는데 작품 및 작가 소개를 묻는 질문에 한지웅 대표는 "여기 보시는 작품은 배우 활동을 하면서도 작가 활동을 같이 하고 있는 이태성 작가의 작품이고요. 이번 부스전을 위해 특별히 제작하여 참여해 주셨고 이쪽에 작품은 배우 활동하면서 연기 활동 중인 작가 이세나님은 쉼표를 주제로 작품을 전시했고요. 앞에는 김자혜 작가님, 한유진 작가님, 영상 속에 보여지는 작가는 송영진 작가님인데요. 한국민속촌에서 화공으로 퍼포먼스 작업을 하셨는데 이번에 저희 전시를 위해 캠버스로 아크릴 작업 후 출품하였다."고 설명했다.

송영진
송영진
엄준희
엄준희

 

젊은 연예인들을 위해 활동하고 계신데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느냐는 질문에 한지웅 대표는 "전시는 이전에 갤러리에서 갤러리스트로 일할 때부터 작품 전시를 했는데 저희 부스에 작가님들은 앞으로 'K ART'는 연예인들이 얼마든지 작품 활동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 전시를 3년 전부터 준비해 왔고 올해에는 배우 김규리씨 특별전을 했었고, 이번에 이태성 작가님, 이세나 작가님 외 여러분을 모시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세나
이세나
이태성
이태성

 

김한정 대표가 연예인 작가들을 단합하기에 어려운 점은 없었느냐는 질문에 한지웅 대표는 "작가들 마다 성향이 다르다 보니 캐스팅 할 때 쉽지 않은 점이 있지만, 캐스팅이 되기 전에 중요한 것은 작품성이기 때문에 작가님들의 작품이 시대와 소비자들에게 잘 어필 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생각하게 되고요. 그런 측면에서 이태성 작가의 작품을 높이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한유진
한유진

 

이어 이 작품은 이태성 작가의 작품인데 크리스탈 바니쉬 작업을 일곱 번이나 겹 발라서 작업한 작품으로 크리스탈 바니쉬 작업을 하면 기포가 생기는 단점이 있는데 기포없이 작업을 했다는 점이 이태성 작가의 노하우"라고 말했다.

작가들 작품을 에이젠시하고 있는 한지웅 대표는 마지막 인사에서 "앞으로 K-ART'를 많이 사랑해 주시고요. 작품은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작품을 사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작품 구입을 하다보면 또 다른 세상이 열리게 된다."고 강조했다.

'ARTFLEX'전 한지웅 대표 인터뷰-‘MIAF 2023 K-ART SHOW SEOUL’

'ARTFLEX'전 한지웅 대표 인터뷰-‘MIAF 2023 K-ART SHOW SEOUL’
'ARTFLEX'전 한지웅 대표 인터뷰-‘MIAF 2023 K-ART SHOW SEOUL’

 

2012년에 처음 개최된 명동국제아트페스티벌은 명동의 지역적 특수성, 즉 문화예술중심지로서 명동의 역사성과 대한민국 관광 1번지로서 명동의 특수성을 살려 부각시켜 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