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력적인 서사&압도적인 분위기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
- 2023년 11월 14일(화)~2024년 2월 4일(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창작 뮤지컬 '리진: 빛의 여인'이 14일 개막한다.

 

아름다운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을 예고한 뮤지컬 '리진: 빛의 여인'이 14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역사적인 초연의 막을 올린다. 작품은 단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세밀한 서사와 완성도 높은 구성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매 회차 4인조 라이브 밴드가 함께하며 뮤지컬 '리진: 빛의 여인'만의 이색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리진' 공식 포스터. 제공 과수원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리진' 공식 포스터. 제공 과수원뮤지컬컴퍼니

장악원의 관기이자 이질적인 춤에 대한 호기심을 넘어 콜랭에게 호감을 품게 되는 리진 역으로 전해주, 이서영, 서이빈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이프덴', 연극 '우리는 논개의 얼굴을 모른다' 등에서 안정적인 가창력과 탁월한 연기력으로 인정 받은 전해주는 더욱 깊어진 연기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밀도 높은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 온 이서영과 이번 리진으로 첫 뮤지컬 무대에 서는 서이빈은 자유를 향한 열망을 담은 리진을 완벽하게 표현해낼 예정이다.

 

동양 문화에 관심이 많은 프랑스 공사로 리진과 왈츠를 추며 관심을 갖는 콜랭 역으로 박건형, 김이삭, 정재환이 출연한다. 뮤지컬 '시카고', 연극 '햄릿' 등 무대와 다채로운 장르에서 대중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아 온 박건형이 표현할 콜랭에 많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앞선 작품에서 선 굵은 감정 연기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김이삭,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으로 신뢰를 준 정재환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의 콜랭으로 무대를 빛낼 전망이다.

           

궁내부 산하 견습 역관으로 리진을 남몰래 연모하는 변우진 역으로 김서환, 김제하, 권태하가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연극 '나쁜자석'에서 특유의 매력으로 사랑을 받은 김서환과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곤 투모로우'를 통해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김제하가 출연한다. 이와 더불어 뮤지컬 '백작', '스톤 더 스톤' 등에서 색다른 매력으로 주목을 받아 온 권태하가 무대에 올라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낼 예정이다.

 

프랑스 수녀회의 요청으로 조선에 파견되어 리진과 우진에게 프랑스어를 가르쳐주는 수녀 에스텔 역으로 홍륜희, 선우, 송지온이 함께한다. 대학로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홍륜희는 사려깊은 에스텔의 모습을 풍부하게 표현할 예정이며, 뮤지컬 '트레이스 유', '젠틀맨스 가이드' 등에서 깊이 있는 연기로 무대를 사로잡은 선우가 한층 깊어진 연기로 무대를 완성시킨다. 또 뮤지컬 '라 루미에르', '미드나잇: 앤틀러스'에서 진정성 있는 연기로 주목받은 송지온이 합류해 에스텔의 섬세하고도 풍부한 감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작품은 극 중 배경이 되는 1890년대를 간결하면서도 상징적으로 표현한 무대 및 소품과 더불어, 작품 속 캐릭터들이 느끼는 다양하고도 섬세한 감정선을 완벽하게 담아낸 가사, 서정적이며 감각적인 음악 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작 중 리진과 콜랭이 함께 호흡을 맞춰 추는 아름다운 왈츠와 자유로운 삶을 살고자 하는 리진의 소망이 담긴 섬세하고 우아한 안무는 각 캐릭터들의 서사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뮤지컬 '리진: 빛의 여인'은 조선의 초대 프랑스 공사 빅토르 콜랭 드 플랑시와 조선의 무희인 리진과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렸다. 리진이 우연히 프랑스 공사 콜랭을 만나 이국의 춤인 왈츠를 함께 추며 자신의 현실과 다른 자유로움을 동경하게 되며 새로운 삶을 꿈꾸는 이야기로, 역사에서 사라진 조선의 무희가 지닌 매력적인 서사와 입체적인 캐릭터들을 예고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탄탄한 스토리, 감미로운 선율, 아름다운 안무 등으로 창작 뮤지컬의 역사를 새로이 써 내려갈 뮤지컬 '리진: 빛의 여인'은 오는 11월 14일부터 2024년 2월 4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