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Garden Snakes 가족들 출현

미국의 Historical House
2. Garden Snakes 가족들 출현

Iowa Ave Historical House의 역사 속의 잊지 못할 story!  
11월에 그 집으로 이사를 왔는데 늦은 가을이며 이른 겨울이었다.

앞글에서 언급했지만 이 집의 앞쪽은 New York 스타일의 가든이고 뒷마당은 일본 스타일의 가든인데 토막나무들로 일본 스타일의 밖의 복도를  두 차고에서 뒷문으로 집에 들어가는데 긴 나무토막의 댁크로 연결되어 있어 그 곳를 통과해야 뒷 현관문을 열 수 있어서 Main 현관과 뒷문이 있어 그곳을 통과해야 했다.

강정희 가을 여인과 감
강정희 가을 여인과 감

 

학교 수업을 끝내고 자동차를 차고에 넣고 집의 뒷문으로 들어오려고  댁크를 걸어가다 나는 너무 놀라고 무서워서 도망을 치다 정신을 차려 상세히 보니 Snake 가족들이 3가족들 쯤 되었다. 

세 곳에서 오래되어 구멍이 나 있는 댁크위로 올라와서 Male Female과 baby Snake들이 햇볕을 즐기고 있는데 3곳에서 3 Snake 가족들이었다.

나는 정신을 차리고 막대기로 댁크를 두드렸지만 그들은 움직이지 않있다.
나는 너무 무섭고 겁에 질려서 일단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렸는데 어두워지니 구멍 속으로 들어갔다.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가든 스네이크는 위험하지 않고 사람들을 공격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그래도 무서웠다.

그래서 나는 한국의 고춧가루를 아침 일찍 강의가기 전에 댁크 구멍 사이로 넣었다, 내 생각에 매워 도망시키기 위해서다. 그리고 그날 대학 강의를 끝내고 집에 돌아오니 Snake들이 다 도망갔을 줄 알았는데 또 전부 나타나 있었다. 매운 고추가루도 Snake에게는 안 통하나 보다.

나는 이제 Snakes들과의 침묵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다음날은 독한 위스키를  댁크 속으로 넣었는데, 학교에서 돌아와 보니 Snakes들은 나를 보고 용용 죽겠지! 하는 표정으로 놀리는 것 같이 다 나와 있었다.

강정희 2024 용
강정희 2024 용

 

수소문 끝에 Animal shelter (동물보호소)에 전화를 해서 Snake들을 자동으로 이사 가게 하는 방법을 알아내었다. Naphthalene, Snake들은 썩은 나무들이 있는 흙을 좋아해서 오래된 댁크와 가까운 흙에서 사는 것을 좋아한다고 했다.
그래도 나는 Snake 가족들이 다른 곳으로 이사를 시켜야 했다.

사람과는 한 집에서 살 수 없는 관계로 동물보호소에서 드디어 방법을 알아내었다. 
동물보호센터로부터 설명을 듣고 Mothball 방충제(나프타린, 좀약) 등을 사서 가루를 만들어 댁크 구멍 속으로 넣었다.
조용히 이사 가기를 바라면서..,!

아침에 가루를 댁크에 넣고 학교 강의를 마치고 오니 탠하고 있어야할 Snake들이 보이지 않았다.
드디어 성공하여 나는 너무 기뻐서 웃음이 절로 나왔다.
Snake 들은 나프타린 냄새를 너무 싫어 한다고 한다.
대학 강의 시간에 이 이야기를 학생들한테 했는데 미국 대학생들은 반응이 전혀 없었다, 
한 학생은 가든 스네이크는 물지 않아요! 라고 했다.
그후 나도 More Strong하게 살려고 노력했다.
그래도, 내 기억에 잊지 못할 무섭고 힘든 추억들인 것은 틀림없다!           

 강정희 미국 오이코스대학 교수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