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양평힐링센터는 사회적기업 하나리더투어 부설로 2023년 7월1일 오픈하였다.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하나리더투어 회장 이현수는 2001년 일반여행업으로 창업하였으며 중앙정부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국내외여행을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의 추천내나라 우수여행상품 인증을 받았으며 고품격리무진투어, 별미맛기행, 먹방투어 등 하나리더투어만의 특색있는 상품을 개발하였다.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지역사회와 더불어 공정여행을 하는 여행사로 사회적약자와 취약계층의 복지여행과 기부 등 사회공헌을 통해 2016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았고 covid19로 인하여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노인과 취약계층 및 사회적약자를 위한 복지여행과 단체행사를 할 수 있는 하나리더투어 부설 양평힐링센터를 2023년 6월에 준공하고 7월 1일 개관하였다.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는 원예치유센터, 아트테라피연구소, 크리아트센터, 숲속작은도서관, 면역공방, 공방쉼터로 나누어져 있다.
원예치유센터에서는 원예심리상담사와 분재사가 모던분재체험과 산림해먹체험을 진행하고 면역공방에서는 마음치유와 편백찜질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산림체험을 할 수 있는 외부체험장에는 숲속작은도서관에서 책을 읽거나 숲속평상과 해먹체험장에서 멍때리기와 같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하늘을 향해 뻗은 편백숲에서 숲체험, 숲치유 등 단체행사를 할 수 있으며 체험 후 제주산 흑돼지 훈제바베큐파티를 무한리필로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다.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기업체 워크숍장소로 활용하고 있으며 힐링과 쉼의 공간으로 적합한 명소로 보인다.

힐링센터는 총 4개 동으로 구분되는데 60여 명이 함께 할 수 있는 면역 공방에서는 워크숍과 세미나 및 전시회 등 단체행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편백 찜질방과 스텝방 남녀 화장실과 샤워장과 주방이 별도로 있어 숲속에서 힐링을하며 단체행사를 하기에 좋다.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30평형 두동은 방2, 화장실2, 거실과 주방이있고 가족들과 소그룹의 모임을 하기좋으며, 20형 1동은 2층으로 방1, 화장실1, 샤워실1, 거실과 주방으로 아침에 일어나 거실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40평형의 관리동에는 방2, 화장실2, 거실과 단독의 소모임 미팅룸으로 활용할수 있는 장소가 있다.

사람이 죽어 요단강을 건너갈 때 수의에 주머니가 있는 것도 아닌데 늙어서도 가진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하나라도 더 가지려 욕심을 부린다.
회장 이현수는 욕심도 부려봤고 잃어도 보면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위 사람들과 더불어 살며 함께 나누는 것이 노년의 최고 행복이라 말한다.
그렇기에 나이 칠십이 넘어 수년간 센터를 공사하며 주위 친구들과 가족들에게서 편하게 살지 괜한 고생을 한다며 핀잔을 듣기도 했다. 
하지만 이제라도 꿈꾸었던 힐링센터를 완공하여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이 과정은 힘들었지만 결과는 행복이고 기쁨이라 여기며 이곳 사회적기업 부설 양평힐링센터에서 함께 나누자고 말한다.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의 산림체험장에서 해먹 체험과 보물찾기, 마음 치유와 평상에서 멍때리기, 숲힐링체험 및 각종 행사체험을 즐기고, 훈제 바베큐를 무한 리필로 먹으며 숲 먹방을 즐겨보라.
숲속 야외옥상에서는 최고의 조망을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명소를 강추한다.

양평힐링센터
양평힐링센터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