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지유영 기자] 아트코리아방송에서 진행하는 `제1회 지구환경지키기 어린이&청소년 국제미술대전`(이하 지구환경 미술대전) 공모 접수가 시작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심각해져 가는 지구온난화와 플라스틱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피해를 줄이고 아이들에게 지구환경의 심각성을 알리는 교육목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기업과 문화, 예술 계층과 사회 저명인사들이 함께하여 본 대회가 가진 미래 지향적 환경 실천 운동 프로젝트에 관한 관심을 사회로 확장 시켜 지구환경 프로젝트의 실제적 효과를 높이고 어린이 홍보대사를 선정하여, 지구촌 ‘우리는 하나다’ 녹색 프로젝트가 글로벌 이슈에 대한 유·청소년 활동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지구환경 미술대전은 유·아동 및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지구환경을 추구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을 공모한다. 그 밖에 특이할 만한 내용은 미술대전이라는 명칭이 있지만 디지털아트(일러스트레이션, 포토샵 등)도 참여할 수 있어 평면으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아트들을 공모해 더 많은 청소년이 지구환경을 생각할 기회를 확장하는 데 의미가 있다.
`제1회 지구환경지키기 어린이&청소년 국제미술대전`의 수상자는 상금 및 메달 그리고 수상자 인터뷰 영상을 촬영하여 보도 및 YouTube 방송과 네이버 등에 송출하며 수상자 10인 선정 어린이 홍보대사 임명한다. 또한 우수한 유·청소년 아티스트를 지도한 교사를 선정하여 지도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종로구가 후원하고 아트코리아그룹, LBMA STAR, 인사아트프라자, G·ART, ㈔한국전업미술가협회메종드보네르, ㈜아시아창의방송, ㈔한국청소년미술협회가, 어린이환경신문 후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한국미술협회, ㈔세계환경산업교육진흥원, ㈔한국미술국제교류협회,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이 협찬 하는 이번 대회는 2023년 3월 20일(월)부터 4월 5일(수) 오후 3시까지 공모 기간을 거쳐 4월 13일 최종 발표를 하고 5월 3일 수요일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2층(인사동)에서 전시 및 시상식을 한다.
공모전 참여 방법과 일정, 수상작 선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트코리아방송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