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비영리법인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에서는 신진작가 발굴과 전업 작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2023 제11회 한국창작문화예술공모대전’을 개최한다.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2023 제11회 한국창작문화예술공모대전 개최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2023 제11회 한국창작문화예술공모대전 개최

 

이번 대회는 국내외 예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공모전으로 참가자는 회원가입을 통해 응모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은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특선, 입선 등 다양한 수상 내역과 상장, 상패가 준비되어 있다.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미술계의 다양한 예술작품과 작가들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작가들의 교류와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선정된 작품들은 한국 및 해외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기업과 협업을 통하여 작가들의 작품활동 지원을 위한 예술시장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관계자는 "한국의 창작문화예술분야에서 뛰어난 작가들과 작품을 선보이고,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대회를 통해 문화예술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예술계 전반에 걸쳐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 분야는 회화, 한국화, 조각, 공예, 사진, 시각디자인, 디지털아트,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이다.

응모기간은 2023년 3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이며, 결과발표는 4월 말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