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 세종예술아카데미는 스테들러코리아와 협력하여 오는 4월 1일(토) ‘스테들러와 함께하는 <여행 드로잉 클래스>’를 개강한다.

세종문화회관] 스테들러와 함께하는 여행드로잉클래스 포스터
세종문화회관] 스테들러와 함께하는 여행드로잉클래스 포스터

 

‘스테들러와 함께하는 <여행 드로잉 클래스>’는 세종문화회관이 스테들러코리아,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2021년 처음 개설한 강좌이다. 당시 수강신청 시작과 동시에 ‘4분 28초’만에 매진을 기록한 인기 강좌로, 2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4월 1일(토)부터 7월 22일(토)까지 총 14주에 걸쳐 진행되는 <여행 드로잉 클래스>는 시민들이 서울 곳곳으로 발걸음을 옮겨 여행자의 시선으로 캔버스 위에 풍경을 담아본다. 지난 강좌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초과정을 6주에서 4주로 줄이고, 작가별 심화과정을 10주로 늘려 실습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처음 4주는 리모(김현길) 작가, 정승빈 작가로부터 투시도법과 원근개념, 색표현, 효과적인 구도 배치 등 드로잉 기초를 배운다. 이후 10주 동안 작가별 분반 수업으로, 총 다섯 명의 작가와 함께 ‘서울 골목, 걷고 그리다’, ‘근대 건축과 만나는 서울 드로잉 여행’ 등 팀별 주제에 맞는 야외 드로잉 실습 등으로 작품 완성시간을 갖는다. 특히, 14주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완성한 작품을 세종문화회관에서 마련한 특별전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   

 이번 클래스에도 스타 여행 드로잉 작가 5인이 강사로 나서 시민들의 드로잉 여행에 함께한다. JTBC 드라마 <바람이 분다> 그림 작가로 유명한 여행 드로잉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정승빈 작가, 여행과 일상을 그림으로 기록하며 책 <시간을 멈추는 드로잉>을 펴낸 김현길(리모) 작가, 경기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어반스케쳐스 글로벌 공식 등록 강사 박성진(지니) 작가, 건축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잉 작가 등으로 활약하는 정연석 작가, 2015년 디즈니 스타워즈 더 포스 어워드 아트 대상을 수상하며 <스타워즈>, <어벤져스> 등과의 컬래버레이션 및 배경 드로잉을 작업한 임세환(카콜) 작가까지 국내 최정상 작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만 19세 이상으로 여행에서 만난 풍경을 자신만의 그림으로 기억하고 싶은 사람, 서울을 여행자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고 싶었던 사람은 누구나 ‘스테들러와 함께하는 <여행 드로잉 클래스>’ 수강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강좌 특성상 회화, 디자인 등 드로잉 관련 분야의 전문예술가 및 종사자는 수강대상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