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원에서 나는 American Abstract Expressionism book 코스가 필수여서 학점 A 를 받기 위해 엄청 열심히 공부했다.
그중에서 제일 인상 깊었든 코스가 Minimalism이다.
Newman( 1905-1970) – American Abstract Expressionism Artist !
최소한도의 극취, 기교나 각색을 최소화하는 예술과 철학!
또한 거의 Color Field 속에 최소한의 극치를 나타낸 작품이다.
너무 인상 깊었으며, 그 당시는 내 나름대로의 Minimalism을 나타내보려고도 노력했었다. 

강정희 작품-라이브 .Live Oil on Canvas  12호 2021
강정희 작품-라이브 .Live Oil on Canvas  12호 2021

대학 시절엔 코스를 철저히 그 과목의 교수님들의 교칙에 움직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개성으로 움직이지 못하지만 교수들의 철칙과 학생들의 개성과 능력과 기술을 존중해서 교수들의 철학에 따라, 나의 개성과 나의 표현에 따라 한 작품을 만들기로 하고 미국의 Yellowstone National Park( 엘로스톤파크), (1892,미국 최초의 국립공원, 와오밍주)을 여행하는 기회가 있었다. 

그곳은 너무 웅장하고 거대한 산과 계곡들 아직도 화산의 잔여로 스팀이 곳곳에서 품어 나오고 있었는데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거대하여 자연 그대로의 웅장함에 놀람을 금치 못했다.
그래서 Yellowstone Park의 한 계곡과 주위의 산맥들을 주제로 혼신을 힘을 다하여 “The Stream”이란 작품을 6개월 걸쳐 완성했다.  

강정희 대상작품-The Stream Oil on Canvas
강정희 대상작품-The Stream Oil on Canvas

그때 나는 그 작품을 나름대로 그림 속의 Minimalism으로 최대한의 극치를 나타내었다.
그 당시 미국 국제전에 출품하여 대상을 받았었는데, 지금의 내 인생은 그때부터 변했는지 모르겠다.
Fighting !!

미국 오이코스대학 강정희 교수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