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국제조형예술협회 한국위원회(회장 이 광수, 이하 IAA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국제아트엑스포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서울국제아트엑스포’(WORLD ART EXPO IN SEOUL 2023)가 2023년 2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2월 8일 오후 초대작가 특별전을 개최한 박종용 대표를 찾았다.

권옥연
권옥연
김흥수
김흥수

특별전을 진행한 박종용 대표와 약속한 김종근 미술평론가와 리포터로 석유진 기자가 대동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김흥수
김흥수

석유진 기자가 이번 전시된 작품에 대해 설명을 요구하자 박종용 전시대표는 “전시장에 걸자 마자 아끼던 작품이 바로 판매가 되어 섭섭한 마음이 들고, 이곳에 전시된 작품들은 제가 15년~20년 전부터 수집해 온 작품들로 많은 정이 든 작품들”이라고 설명했다.

남관
남관

작품을 매입한 컬렉터를 묻자, 박종용 대표는 “일본에서 오신 분이 샀다는데 누구인지는 잘 모른다.”고 답했다.
 

박영선
박영선

제1회로 개최하는‘서울국제아트엑스포’는 갤러리·미술 유관 기관이 함께 대중에게 다양한 미술 분야를 선보이고, 새로운 미술 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이번 초대작가 특별전에서는 국내외 현대미술로 주목받는 박서보, 이우환, 우국원, 우고 론디노네(UGO RONDINONE), 마이클 크레이, 그 마틴(Michael Craig Martin) 등의 작품이 출품되고, 또한, 웹툰 작가 기안84, 가수 송민호, 배우 최민수, 배우 김민규, 배우 최정우 등의 작품도 선보인다.

신성희 
신성희 

이외에도 김환기, 박수근, 이중섭, 윤형근, 이배, 막 샤갈, 파블로 피카소, 호안미로 등의 ‘초대작가 특별전’ 개최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내(內) 예선 결과와 아트페어 실적 및 불특정 다수의 평가 등을 거쳐 금·은·동메달을 시상하는 ‘올림피아트’가 마련된다. 

이베
이베

연계 행사로는 ‘올드 앤 뉴 댄스 배틀(OLD & NEW DANCE BATTLE )’힙합 공연을 선보인다. 

이광수 미술협회 이사장이 김진표 국회의장에게 설명하고 있다.
이광수 미술협회 이사장이 김진표 국회의장에게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