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지유영 기자] 한 달 내내 아름다움 가득한 서울, 10월 서울뷰티먼스의 마지막은 '서울디자인2022'가 장식한다. 오는 19일부터 15일간 DDP 곳곳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2022'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라는 주제 아래 나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디자인 경향을 전시, 포럼, 마켓 등 20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2022 서울디자인 포스터 제공 서울디자인재단
2022 서울디자인 포스터 제공 서울디자인재단

DDP 아트홀에서는 올해 주제를 디지털 디자인으로 풀어낸 설치전시인 '주제전시: Beautiful Life',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디자인으로 풀어낸 '기업 브랜드관', 전시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협력해 개발한 신제품 120종과 유망한 디자인 스튜디오 20개의 출시 제품들을 제일 먼저 만날 볼 수 있는 'DDP디자인페어',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의 워크숍 결과물인 '영디자이너 주제 워크숍&전시', 국내외 대표 디자인 전문가와 최신 디자인 경향을 논하는 '국제 디자인트렌드 포럼 등이 개최된다. 


DDP 어울림광장에서 펼쳐지는 '디자인마켓: 디자인빌리지'는  반려동물 놀이터를 콘셉트로 꾸며진 '펫빌리지', 국내외 기업이 브랜드 굿즈와 소품을 선보이는 '기업 팝업 마켓', 요즘 디자인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손에 넣을 수 있는 '소상공인 마켓'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 DDP 디자인랩에서는 국내 디자인 단체와 대학이 주최하는 디자인 전시와 포럼이 열린다. 

코오롱FnC 래코드
코오롱FnC 래코드

이번 행사는 최신 디자인 경향에서부터, 디자인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진지한 고민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디자인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하이퍼스포츠클럽
하이퍼스포츠클럽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펫 데이(10.21~10.22)를 노려 방문해보자.


사랑스러운 우리 집 털 뭉치 막내와 뭐든 함께 하고 싶은 반려인들이라면 '서울디자인 2022' 펫 데이 10월 21일(금)~ 22일(토), 이틀간에 행사장 방문을 권한다. 펫 데이에 반려동물을 동반한 경우 전시장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집사의 디자인 전시 관람이 끝나면 이제는 반려동물을 위한 시간. 반려동물들은 어울림 광장에 조성된 펫 빌리지(강아지 놀이터)에서 뛰어놀면서 여러가지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디자인 마켓에서 머디스트의 반려동물 머드 비누 향을 같이 맡아보고, 매기앤보의 반려동물 식기 등을 둘러본 뒤 스누피 가든 그림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고 나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추억 가득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스누피가든 포토존
스누피가든 포토존

펫 빌리지는 체고 40cm 이하 중·소형견의 이용이 가능하며, 실내 전시 관람 시 반려동물은 휴대용 이동 장에 넣고 입장해야 한다.


판매 중인 입장권은 '서울디자인 2022' 전체 프로그램 중 DDP 아트홀에서 열리는 전시 입장권이다. DDP 아트홀 전시는 10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열흘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정가에 판매되는 입장권은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은 보호자 동반 입장 시 무료이며, 학생증 지참 중·고등학생은 10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5일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10월 21일(금)과 22일(토)까지 이틀간 운영되는 '펫 데이'에는 반려동물 동반 시 전시장 무료입장이 허용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