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종숙 기자] 주요 아티스트: Isaac Abrams, Jennifer Coates, Amie Cunat, John de Fazio, Angela Dufresne, Martha Edelheit, Inka Essenhigh, JA Feng, Elliott Green, Mimi Gross, Elizabeth Hazan, Sheila Isham, Jacaeber Kastor, Judith Linhares, JJ Manford, 조셉 파커, 수잔 피트, 리사 샌디츠, 토마스 실스, 올가 슈피겔, 밥 톰슨, 프레드 토마셀리, 유진 폰 브루엔헨하인, 피터 윌리엄스, 아가사 보이치쇼스키, 사야 울포크
사이키델릭 랜드스케이프 는 꿈의 풍경에 대한 열망, 발명된 지형, 환경에 대한 유토피아적 비전과 같은 예술계의 흐름에서 영감을 받았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도예가 존 드 파지오(John de Fazio)가 말했듯이 "환각은 어두운 시기에 낙관주의를 만듭니다." 이 전시회에는 부동산에서 Amie Cunat 및 JA Feng과 같은 젊은 뉴욕 지역 화가에 이르기까지 20명 이상의 예술가로 구성된 교차 세대 그룹이 포함된다. Cunat는 전시의 주제를 갤러리 벽으로 확장하는 특정 장소의 그림 설치를 구상했으며, Feng은 최근에 자연적으로 유기적이고 기이한 캔버스에 유채를 제공했다.
이 전시회의 풍경은 환각적인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고 산성 여행과 같은 비전을 묘사한다. 항상 이상주의적이지는 않다. 그들은 또한 무섭고 고통스러운 현실을 반영한다. Nyack에서 자란 Peter Williams는 현재 Eric Firestone Gallery가 소유하고 있으며 이 갤러리에서 뉴욕시에서 처음으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미국 흑인 생활의 아름다움과 공포를 탐구했다. 그의 작품은 현란한 색상, 복잡한 형상의 오케스트레이션, 추상적인 패턴으로 정의된다. Desegregation(2020)은 사분면으로 분할된 마음의 풍경/풍경을 보여준다. 별 모양이 꼭대기에서 터지면서 조류를 거슬러 헤엄치는 몸. 캔자스시티 태생의 화가이자 선구적인 애니메이터이자 그녀의 영화 아스파라거스(1979)로 특히 유명한 Suzan Pitt는 갈망과 욕망에서 피어나는 환상적인 정원을 탐험한다. La Artista(2001)는 그녀의 유일하게 알려진 자화상이다. 관 속에 누워 있는 작가, 손에 담배, 붓을 들고 있는 모습, 연기 구름에서 생성되는 마법의 정원을 보여준다.
Thomas Sills(노스캐롤라이나주 카스탈리아 출신)와 Elliott Green(디트로이트 출생)과 같은 다른 캔버스에서는 추상화된 환각적 풍경이 직관적이고 무의식적인 작업 방식에서 나온다. 현재 Eric Firestone Gallery로 대표되는 Sheila Isham은 Hamptons의 해변 주변에서 해초와 스폰지를 청소함으로써 강렬한 색채의 폭풍 #8 Sagaponack(1972)을 구상했다. 그녀는 이 유기 물질을 캔버스에 대고 에어브러시를 사용하여 주변에 아크릴 물감을 뿌렸다. 캘리포니아 만 지역의 1960년대와 70년대 반문화와 관련하여 Judith Linhares는 자각몽의 실천을 배양했으며, 이는 그녀의 그림과 그 과정에 대한 신뢰를 알려준다. 그녀의 최근 작업은 특히 빛나고 즐겁다.
전시회는 또한 뉴욕시의 독학 예술가들이 구상한 사이키델릭 예술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아이작 에이브람스는 사이키델릭한 경험의 강도를 반영하는 새로운 예술을 예측했다. 그는 유명한 미국 심리학자 Timothy Leary를 만났고 Leary의 지도하에 이 장르를 소개하기 위해 1965년에 Coda Gallery를 열었다. East Village Psychedelic Solution 갤러리와 함께 전시한 Olga Spiegel의 Crossover(1971)가 전시된다. 밀워키에 기반을 둔 전설적인 독학 예술가 Eugene Von Bruenchenhein의 작품은 천상의 꿈의 풍경과 위협적인 원자 버섯 구름의 만남 지점을 탐구한다.
Louisville의 비유적 표현주의 Bob Thompson은 예술의 역사적, 종교적 모티프를 인간의 집단성과 투쟁의 주제를 암시하는 불가사의한 시골과 색채가 강렬한 장면으로 재구성했다. Angela Dufresne은 Courbet 또는 van Ruisdael의 풍경을 북부 뉴욕 포스트 묵시록 홍수 파티로 재창조합니다. 반쯤 벗은 여성이 백로가 경비를 서 있는 동안 바위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Dufresne은 그녀의 작업에 대해 "나는 André Breton의 말에 동의합니다. 퀴어는 신화에 반하는 것의 왜곡되고 다른 반복을 찾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사이키델릭 랜드스케이프(Psychedelic Landscape)는 과거와 현재의 표현 방식을 결합하려는 에릭 파이어스톤 갤러리의 사명을 반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