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2022년 5월 4일 오후 3시부터 수원컨벤션센터 1,2,3홀 전관에서는 2022 코리아아트쇼 오프닝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이우환, 이배, 앤디워홀, 키스 해링, 줄리안 오피, 김부건, 에덴 박, 차대영, 홍형표, 임하룡, 이상벽, 추가열, 김영남, 이경근 등 국내외 유명작가들과 레지나 킴, 기안84, 한상윤 등 젊은 작가들을 포함해 국내외 20여 갤러리, 600여 명의 작가가 참가해 200여 개의 부스가 화려하게 개막되었다.
이날 행사와 더불어 코리아아트쇼 VVVIP 코너에서는 배우 이광기가 진행하는 이광기 완판 특별경매가 진행되었다.
정부의 코로나 해제조치 이후 진행된 이번 코리아아트쇼에 참석한 수 많은 관람객들은 이광기 배우의 재치 넘치는 멘트와 더불어 이날 준비된 경매 작품이 완판이 되면서 코리아아트쇼에 참석한 관람객들은 진행자와 더불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22 코리아아트쇼에서는 참여 작가의 30% 이상을 신진작가들로 꾸려 기존 작가들의 중복 참여에 따른 아트페어 피로감을 덜었으며, 이경근 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작가들을 위한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으며, 코리아아트쇼는 앞으로 새로운 컬렉터 세대의 활발한 참여와 한국미술시장의 호황을 이끄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정 기자
merica2@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