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원하면 감히 뛰어들어봐"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 당당히 거듭난 아이브(IVE)가 이번 앨범에서는 주체적인 'Z세대의 사랑법에 대해 당당히 외쳤다.
아이브가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가졌다.
아이브는 데뷔 앨범 'ELEVEN'으로 음악방송 13관왕,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빌보드 글로벌 200', '빌보드 글로벌' 10주 연속 차트인, 빌보드 재팬 'Top User Generated Songs' 차트 1위, 중국 QQ뮤직, 일본 라인뮤직 등 수많은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시작부터 가파른 성장을 이루며 '완성형 그룹'을 향해 거침없이 나갔다.
아이브 유진은 이날 "13관왕은 예상하지 못했고 이렇게 큰 사랑을 받을 줄은 몰랐다. 멤버들끼리도 서로 너무 감사하다고 얘기했다"고 말했고, 원영은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었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일레븐'에 이어 4개월 만에 새롭게 발표하는 싱글 '러브 다이브'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매력이 담긴 앨범이다. 멤버 전원이 2000년대 생으로 Z세대 그자체인 아이브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으며 자신들이 추구하는 색깔을 명확하게 드러내며 한 단계 스펙트럼을 확장해 당당한 애티튜드를 강조한다.
유진은 "다이브'가 팬덤 명이다. 다이브에 사랑한다는 중의적인 의미까지 더한 앨범"이라고 소개했고, 원영은 "아이브만의 확실하고 뚜렷한 색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음"을 강조했다. 가을은 "스펙트럼을 확장해서 우리만의 당당함과 주체적인 모습을 강조했다. 모든 면에서 아이브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타이틀곡 'LOVE DIVE(러브 다이브)'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로 하나의 컬러로 정의할 수 없는 아이브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음악이라는 장르에 담고 당당한 자존감을 과시하듯 '주체성' 이라는 통일된 메시지를 외친다.
원영은 "사랑에 뛰어든 감정을 에너제틱한 이미지와 중독성 있는 노래로 풀어냈다. 우리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하는데 집중했다. '사랑한다면 뛰어들어봐' 라고 말하는 당당한 메시지가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가을과 함께 새 앨범 랩 메이킹에 참여한 레이는 "랩 메이킹에 참여할 수 있어 행복했다. 가을과 랩 선생님과 상의하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 좋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데뷔와 함께 4세대 대표그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줜 아이브. 이에 대해 유진은 "막 데뷔한 신인임에도 한 세대를 대표한다고 불러주셔서 감사하다. 그에 걸맞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했다. 리즈도 "음악방송 13관왕 자체가 정말 영광스러웠다. 당시 기억이 생생하다. 방송 활동 종료 후에도 좋은 소식이 계속 들려와 감사했다. 보답하는 아이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코로나팬데믹으로 인해 해외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해외에서도 뚜렷한 성장을 보이며 글로벌 K팝 시장에서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레이는 "해외 팬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가 없어서 이런 반응이 신기하면서 감사했다. 다양한 관심으로 즐겨주시는 걸 보는게 큰 힘이 됐다"고 자평했다. 이서는 "K팝이 가지는 공감의 힘은 정말 크다. 언어를 넘어 음악을 통해 전하는 메시지를 잘 이해해주셔서 감사하다. 언젠가 해외에 계시는 팬분들을 위한 무대를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아이브는 이날 미국 진출 의향과 글로벌 진출 계획에 대해서도 확실한 계획을 밝혔다. 원영은 "글로벌 진출은 우리의 목표이기에 모니터링과 함께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 기회를 만들어준 팬들께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앨범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로는 완성된 모습을 언급했다. 유진은 "완성형 그룹이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고 싶다. 아직 보여주지 못한 매력이 많은데 다채로운 매력을 기대해 달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완성형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데뷔와 함께 'Z세대 워너비'로 각인된 아이브. 우아하고 멋지게 무대를 런웨이처럼 빛낸 그들이 선사할 두 번째 런웨이가 기대된다.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 앨범 '러브 다이브'는 5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