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 시상식 1부
2021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 시상식 2부
[아트코리아방송 = 김미영 기자] 아트코리아방송이 선정한 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이 2021년 11월 4일 오후 3시부터 인사아트프라자 대극장에서 전 KBS 아나운서 박광신 사회로 진행되었다.
‘2021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은 그 간의 공적과 국내외 활동 실적 및 업적, 사회 공헌도, 국민 평판, 인지도 등 다양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결정된 영예로운 상으로 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문화예술을 지원한 기업인들의 고품격 나눔 철학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이다. 이번이 첫 번째인 ‘2021년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은 아트코리아방송이 주최하였고,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행사이다.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회장의 협찬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시상식에서 인사아트프라자와 (주)아트코리아방송과의 협약식도 진행되었다.
이번 아트코리아방송 선정 문화예술대상 수상자는 모두 24명으로, 문화예술인을 지원한 기업인부문 문화예술대상에는 인사아트플라자 박복신 회장, 주식회사 볼빅 문경안 회장, 주식회사 연미술 전후연 회장, 사단법인 융합상생포럼 강석진 회장, 주식회사 남명건설 이병열 회장 등 7인이 수상했다.
작가부문 문화예술대상에는 회화 금보성 작가, 이세현 작가, 영상부문 이이남 작가, 공예부문 황삼용 작가, 서예부문 선주선 작가, 민화부문 송규태 작가, 수채화 부문 김경희 작가, 캘리그라피부문 강병인 작가, 섬유공예부문 정경연 작가, 도예부문 황갑순 작가 등 10인이 수상했다.
명인부문 문화예술대상에는 조각보에 나정희 명인, 자연염색부문에 김지희 명인, 침선부문에 문근남 명인, 약선음식부문에 정영숙 명인, 불교석조각부문 이조형 명인, 국악타악기 제조부문 백은종 명인 등 6인이 수상하였다.
연예인 부문 문화예술대상에는 그룹연주부문에 딕훼밀리 보컬 조태복 리드보컬이 수상했다.
내년이면 창립 10주년을 맞는 아트코리아방송은 지난 2020년부터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을 기획하고 추진해 왔다, 저명한 심사위원들을 엄선하여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작가를 비롯한 실력 있는 문화예술인을 선정하였고, 문화예술인을 후원하는 기업인을 선정하여 ‘2021 아트코리아방송 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주)아트코리아방송은 대한민국의 작가를 대변하는 인터넷 방송사로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미술전문 방송이며, ‘문화예술인을 지원하는 방송’이라는 가치 철학을 가지고 10여 년 동안 문화예술인을 위해 홍보하고 봉사해 온 방송사로 그 숨은 공로가 크다. (주)아트코리아방송은 이번 시상식을 시작으로 하여 앞으로 기업과 예술가와의 연결을 추진하여 예술인과 기업인의 콜라보로 인한 상승효과와 소통성이 높은 방송을 지향한다. 또한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의 매개체 역할과 예술인들이 세계로 나아가는데 발 돋음 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의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시상식에는 이민섭 초대문화체육부장관,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 (사)융합상생포럼 강석진 회장, 기업 회장들과 문화예술계 단체장 등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사회에는 박광신 아나운서,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축하 공연으로 성악가 ‘소프라노 이산하, 소프라노 김미현, 테너 김재규와 한미나 전자바이올린, 딕훼밀리 보컬 조태복 리드보컬 공연으로 축하의 자리를 빛내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