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종로 3가에 위치한 피카디리 국제미술관,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21년 6월 12일 오전 11시부터 제69회 이승근의 ART STORY '피카디리K-아트 프라이즈, 권은숙 작가와의 대화'란 제목의 토크쇼가 이승근 관장과 권은숙 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문총련 박동위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되었다.
출현작가: 내추럴 리비도. 권은숙 작가 ( K아트 아티스트 상)
질문1 : 작품활동의 배경이 되는 자기소개
어릴 때, 늘 자연과 접하며 소박한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에서 자랐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했고 초등학교 때 사생대회에서 상을 받게 되어 서울서 열리는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에 나가라는 선생님의 권유에 아버지의 반대로 멈추고 말았다.
고등학교 때 특활시간에 미술부도 했지만, 그 시대의 형편상 지방에서는 여자들을 서울로 대학을 보낸다는 게 쉽지 않았다. 그 당시 우리 지방엔 4년제 정규대학이 없었고. 전문대학 한 두 곳뿐이었다. 이후 직장. 결혼. 자녀 양육으로 그림의 세계는 나의 마음 한편에 깊숙이 묻고 말았다.
저의 자녀들은 3남매 모두 예능(성악. 발레.악기)으로 전공하였다. 대학을 모두 서울로 보낸 뒤 나를 찾게 되었다. 나의 마음 깊숙이 자리 잡고 있었던 화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붓을 처음든 순간 설레임은 잊을 수 없다. 남편과 가족의 응원으로 만학도로 미술대학 서양학과 졸업을 하게 되었다. 끊임없이 아름다운 자연을 화폭에 옮겨 그림으로 표현하는 순간이 행복하다
질문2 : 작품세계를 만드는 작가의 주제의식 소개
늘 자연이 훼손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고
아름다운 자연을 선물과 같은 소중함으로 사랑한다.
봄 . 여름. 가을 . 겨울을 화폭에 담는 일은 경이롭다.
질문3 : 이번 출품 작품소개
작품 설명
자연_ 시간의 쌓임
우리의 삶의 자유로움을 가로막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자연 앞에서 연약한 인간의 모습을 생각하게 된다.
나이프로 ~ 붓으로~ 겹겹이 쌓아 올리며 자연의 변함없는 굳굳함을 소중하고 귀하게 여기며 화폭에 옮긴다.
질문 4 : 창의적인 인물 소개:
창의성과 새로운 창조정신을 가진 사람들은 우리의 삶의 모습이 변화하는데 많은 영향력을 끼쳐왔다. 예술가로서 특별히 존경하는 창의적인 인물 한 분을 소개해 주시고, 창의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그 작품과 존경 이유, 교훈을 넣어 독자들에게 전해주십시오.
창의적인 인물 소개로는 동대문 DDP를 건축설계하신 여류 건축가 ‘자하 하디드(Zaha Hadid)’를 소개하겠습니다.
그는 2004년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건축가인데, 건축가이지만 여류 건축가로서, 세계적 명성을 가진 인물입니다. 동대문 DDP는 그가 한국에 남긴 위대한 건축조형물로 마치 우리 한국에 큰 선물을 안겨준 국제적인 건축물 작품인데요 동대문 상권과 도심의 역동성을 반영한 곡선과 곡면, 사선과 사면으로 이뤄져 그 특유의 건축 언어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자연물과 인공물이 결합된 창의적인 공간이 창조되어 있고요. 많은 사람들은 이 공간 안에서 창조적 영감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한 사람의 건축이지만 여류 건축가로서, 여성으로서의 그 진취적이며 열정적인 삶을 살았던 ‘자하 하디드’를 존경하며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질문 5 : 마무리 인사
오늘 이 방송을 통해 저와 저의 예술세계를 알릴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열정을 담은 작품으로 여러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