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스트 토크」 5 월 25 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
▶ 「올인원 패키지」 전시 관람부터 아트상품까지 한 번에 즐기는 프로그램 진행
▶ 라이브 토크쇼 「Culture Live」 5 월 31 일 네이버와 진행
[아트코리아방송 = 김미영 기자] 롯데뮤지엄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 층에 위치한 롯데뮤지엄은 예술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실재와 허상, 직관적인 발상과 무한한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세계관을 창조한 김정기의 «김정기, 디아더사이드(Kim Junggi, The Other Side)»전시를 7 월 11 일(일)까지 개최한다. 롯데뮤지엄은 작가의 작품 세계를 깊이 있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전시 연계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5 월 25 일 김정기 작가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를 개최한다. 전세계 아티스트들의 ‘Master’ 라 불리는 김정기 작가의 작품 세계와 철학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5 월 25 일(화) 19 시 롯데월드몰 8 층,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아티스트 토크」는 김정기 작가와 전시 14 년 차 전시 해설가 김찬용 도슨트가 대담하는 방식으로 90 분 동안 진행된다. 작가 자신의 예술세계를 설명과 함께 라이브 드로잉 작업선보이고 작가의 예술 철학과 사상, 작업 방식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 나누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시간과 팬 사인회를 마련하여 작가와 관람객이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김정기 작가가 쏟아내는 시각적 기억과 손의 간극을 좁혀가는 과정을 직접 대면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롯데뮤지엄은 「올인원 패키지」를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올인원 패키지 A」는 전시 티켓과 아트 상품 그리고 도슨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인원 패키지 B」는 전시 티켓과 아트 상품으로 구성된 패키지이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 시, 오후 2 시 그리고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 시에 사전 예약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 상황임을 감안하여 정기도슨트가 운영되지 않고 있지만, 전문 해설가와 함께 전시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싶어하는 관람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안전한 사전 예약제 프로그램에 아트상품까지 더한 패키지를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뮤지엄 홈페이지 티켓 예매 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쇼핑에서 기획한 박기웅의 라이브 토크쇼 「Culture Live」 프로그램에 김정기 작가가 게스트로 참여하여 예술적 영감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진다.
「Culture Live」 프로그램은 최근
화가로 등단한 배우 박기웅이 진행하는 온라인 전시 소개 프로그램으로 5 월 31 일(월) 오후 8 시 30 분 첫 방송에 첫 게스트로 김정기 작가가 출연하여 큰 의미를 가진다. 방송은 온라인 네이버 라이브 쇼핑채널을 통해 90 분 동안 진행되며 라이브 진행 시 김정기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증정하는 실시간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