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도영 맥도날드 행운버거. 출처 맥도날드 인스타그램
NCT 도영 맥도날드 행운버거. 출처 맥도날드 인스타그램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맥도날드가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따뜻한 기부 캡페인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 2종을 26일(화) 출시했다. 

 

'행운버거'는 201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연말 출시되는 대표적인 인기 한정 메뉴로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매해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한국RMHC에 전달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구매 시에는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RMHC에 전달돼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쉼터인 'RMHC하우스'(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운영과 건립에 사용된다. 

 

맥도날드 행운버거. 제공 맥도날드
맥도날드 행운버거. 제공 맥도날드

올해 '행운버거'는 1월 판매량 170만 개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2억 4천만 원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하는 등 착한 버거로서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 '행운버거'는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구성됐다. 특유의 길쭉한 번이 특징인 행운버거 골드는 감칠맛 나는 시즈닝으로 마무리된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달달하면서도 진한 마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거다.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함은 물론,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행운버거 2종은 2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