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한석준, 이현이의 사회로 추석연휴 동안 개최
- 콘서트 전석 무료 운영 ... 9월 19일 부터 20일까지 티켓 응모 가능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2023 청와대K-뮤직 페스티벌'이 참여 아티스트와 진행 MC를 공개했다.

 

K-뮤직페스티벌. 제공 국악방송
K-뮤직페스티벌. 제공 국악방송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청와대 대정원에서 '화합'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한석준과 모델이자 방송인 이현이의 사회로 진행된다. '청와대를 국민품으로' 라는 국정과제를 실행함과 동시에(재)국악방송의 21세기 한국 음악프로젝트 역대 수상자를 비롯한 국악, 클래식, 재즈, K-POP등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K-뮤직 아티스트가 총 출동한다. 이를 통해 한국 음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함과 더불어 다채로운 융복합 K 콘텐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콘서트의 첫 날인 9월 28일은 국민 트로트 가수 이찬원을 시작으로 선예, 박원, 라포엠 등이 출격한다. 추석 당일인 29일에는 신용재와 임한별, 양지은, 김태우, 옥주현, 길병민 등이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국민 사슴오빠 장민호와 효연, 바다, 이무진 그리고 피아니스트 안종도가 함께한다.

 

이 밖에도 '안숙선 명창의 여정 어린이 국악단'과 '형제소리꾼'(김찬래, 김정래)을 비롯한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출신의 시도밴드. 이상밴드등 퓨전 국악밴드들과 클래식, 재즈 오케스트라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구성의 무대들로 꾸며질 예정이며 서프라이즈 스테이지로 첨단기술을 활용한AI 싱어송라이터 에이미문 (AIMY MOON)의 신곡'U' 음원이 28일 콘서트 당일 발매될 예정이다.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9월 19일 화요일 14시부터 9월 20일 수요일 18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콘서트 티켓은 전석 무료로, 당첨자는 9월 22일 금요일 문자메시지 알림으로 발표된다. 본 공연은 국악방송과 유튜브 등을 통해 10월 중 송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