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재)유빈문화재단(이사장 이순선)과 사)국민화합(이사장 윤재복)은 영등포구 국회대로 중앙보훈회관에서 상호 합의하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고 미술문화 발전과 국민 대화합과 응원으로 온 국민이 하나 되어 부산 엑스포의 성공을 위한 미술문화 관련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재)유빈문화재단 & (사)국민화합, 국민대화합한마당 문화축제
(재)유빈문화재단 & (사)국민화합, 국민대화합한마당 문화축제

 

사)윤재복 이사장은 온 국민이 그동안 코로나로 지쳐 있었고 도약을 위한 응원과 위로를 드리며 세대 간의 불만과 갈등의 통합을 위해 미래의 희망과 용기를 드리고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위한 국민 대화합 한마당 축제로 2023년을 이겨 내고 더 큰 꿈과 세계로 도약하자는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모든 국민에게 드리고자 2023 국민 대화합 한마당 콘서트를 기획하였다.

이번 2023국민대화합 한마당 콘서트는 사)국민화합과 사)국민화합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YH미디어그룹, 아시아투데이가 공동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문화체육부, 통일부가 후원한다. 8월 5일 부산 백스코(bexco)를 시작으로 8월 24일 서울, 시청광장, 광주, 강릉 등 4개 도시에서 '국민을 잇다'라는 주제로 9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모든 남녀노소 온 국민과 k-팝아티스트,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가수, 국악, 클레식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대표하는 예술가 등이 콘서트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모든 공연에 입장료가 없기에 대형콘서트가 국민을 위한 화합의 장이 되어 모든 이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고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로 하나 되어 응원할 것이다.

(재)유빈문화재단 & (사)국민화합, 국민대화합한마당 문화축제
(재)유빈문화재단 & (사)국민화합, 국민대화합한마당 문화축제

 

재)유빈문화재단은 예술문화의 발전과 보존 및 미술 문화의 세계화를 위하여 노력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앙데팡당KOREA 국제예술제를 주관하며 미술 문화 및 예술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고 한국의 미술작품의 우수성과 한국 작가의 세계화, 젊은 작가의 발굴, 육성 등 국내 미술 문화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앙데팡당korea 국제예술제를 통하여 우리나라 작가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k-art의 힘을 세계로 진출하도록 역량을 다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미술 문화와 예술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와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며 이러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K-ART를 위한 K-ART/STO 등 미술 문화 플렛폼 분야에서 미술 문화 관련 프로젝트와 자금 조달 및 미술품 관리, 투자유치, 신진 작가 발굴, 지원, 전시 그리고 국내외 미술 문화 사업을 확대하여 발전하는데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방향성을 선두에서 이끌고 있다.

이에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하여 이번 2023 국민대화합 한마당 콘서트의 성공을 위하여 미술 분야의 한 축을 담당하는 재)유빈문화재단/피카디리국제미술관은 한마당 축제를 통하여 우리나라 미술인의 자부심과 작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온 국민에게 훌륭한 미술작품으로 어렵고 고단한 모든 이에게 치유와 힐링을 주고자 사)국민화합과 함께 국민 대화합 한마당 콘서트가 더욱 풍성하게 개최되어 성공하길 기대한다.

(재)유빈문화재단 & (사)국민화합, 국민대화합한마당 문화축제
(재)유빈문화재단 & (사)국민화합, 국민대화합한마당 문화축제

 

이번 국민대화합 한마당 콘서트가 온 국민이 대동 단결되고 하나 되는 미술과 문화예술로 하나 되어 국내에 머물지 않고 세계로 도약하는 파이팅 넘치는 국민 대화합 콘서트로 희망찬 에너지 분출로 도약하여 모두가 하나 되길 바란다.

2023 사)국민화합의 한마당 콘서트가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재)유빈문화재단의 앙데팡당KOREA 국제예술제와 함께하여 내년에는 전 세계의 모든 해외 관광객이 K-국민화합 콘서트와 K-ART 앙데팡당국제예술제를 보기위한 큰 국제문화예술 국민화합 콘서트가 되길 희망한다.

2023-국민화합 한마당 콘서트 참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무료이며 온라인 참여는 예매 싸이트 '예스24'에서 무료 예매가 가능하다.
재)유빈문화재단과 사)국민화합이 함께하여 미술문화 발전과 기여를 함께 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