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미술문화 발전 도약을 위하여 유빈문화재단과 한국리더십훈련원 ,한국M&A진흥협회가 함께 뭉쳤다.
한국리더십훈련원(대표 하동수), 유빈문화재단(대표 이순선), 한국M&A진흥협회(대표 이종한)는 상호 합의하에 세 기관의 발전과 효율적인 업무 연동을 위한 협력 협약 (MOU)를 2023년 7월  11일 칠갑산 샬레호텔에서 체결 하였다. 

유빈문화재단 & 한국리더십훈련원 & 한국M&A진흥협회 MOU 체결식
유빈문화재단 & 한국리더십훈련원 & 한국M&A진흥협회 MOU 체결식

 

재)유빈문화재단은 예술과 문화의 발전과 보존 및 미술문화 발전의 세계화를 위하여 노력하는  비영리 기관으로,앙데팡당korea 국제예술제를 주관하며 미술문화 및 예술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주)한국리더십훈련원은 2002년 설립 인적자원부 인정 평생교육기관 (노동부지정 고용보험 환급과정 운영기관)으로서 유수한 1,800여개사 이상의 기업연수 및 교육훈련을 맡고 있다.

이에 한국M&A진흥협회가 운영하는 K-플랫폼의 공동 운영자로서 유빈문화재단, 한국리더십훈련원은  공동으로 기업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글로벌 협력 및 네트워킹,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플랫폼 발전에 기여하며 더 나아가 기업형 K-NFT/STO 문화 플랫폼 구축과 칠갑산 샬레호텔 복합문화단지 조성사업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리더십훈련원(대표 하동수)은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최근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의 경쟁우위 원천은 바로 조직 내 핵심인재의 역량개발인 바 2002년 설립 인적자원부 인정 평생교육기관 (노동부지정 고용보험 환급과정 운영기관)으로서 HRD 업계 Customizing의 선구자이며 유수한 1,800여개사 이상의 기업연수 및 교육훈련을 맡고 있다. 이에 K-플랫폼 및 기업 회원사의 지속적인 관리 및 유지, 사업 고도화에 따른 기업 매칭 및 경영자문 등에 기여할 수 있다.

유빈문화재단 & 한국리더십훈련원 & 한국M&A진흥협회 MOU 체결식
유빈문화재단 & 한국리더십훈련원 & 한국M&A진흥협회 MOU 체결식

 

재)유빈문화재단(대표 이순선)은 예술과 문화의 발전과 보존 및 국내 미술문화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며 앙데팡당korea국제예술제를 통하여 우리나라 작가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k-art의 힘을 세계로 진출하도록 구축하여 역량을 다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문화 및 예술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K-ART를 위한 K-NFT/STO 미술문화 플렛폼 분야에서 미술, 문화 관련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 및 관리, 투자 유치, 그리고 국내외 미술문화 사업을 확대와 발전을 하는데 다양한 방안 제시로 기여할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M&A진흥협회(대표 이종한)는 한국의 M&A 시장 발전을 목표로 활동하며 기업 간 거래 정보제공, 금융 산업 지원, 기업간 이해관계자 역할 등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STO를 통한 기업자금 조달 및 거래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법률 및 규제 자문,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에 기여할 수 있다.

위 세 기관의 협약 체결로 더욱 큰 발전 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