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지유영 기자]종로구 삼일대로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23년 6월 20일 오후 2시부터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 현황’에 대한 토크쇼가 아트코리아방송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김한정 회장과 아트코리아미술관 이승근 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아트코리아토크쇼의 이승근입니다.
오늘은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에 대해서 아트고려방송과 아트아트코리아 문화예술협회 회장님으로 계신 김한정 회장님을 모시고 이번 2023년도 대회 현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그러면 회장님! 질문을 제가 세 가지로 요약해서 드리겠습니다.
먼저 인사 말씀과 미술대전 현황 소개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트코리아방송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회장으로 있는 김한정입니다.

이번에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을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미술대전은 이미 지금 공고가 나갔는데요.
접수 마감이 6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월 26일에 시상식을 하고요.
31일까지 전시가 진행되겠습니다.
많은 지원을 바라겠습니다.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네!
그러면 회장님! 두 번째 질문드리겠습니다.

이번 아트코리아미술대전에 작품을 공모받으시는데요.
아마 주력해서 작품에 대해서 관심이 있고 또 주 방향이 아마 있을 것이라는 생각됩니다.
미술대전의 방향성은 어떻게 되나요?

지금 저희가 작년에 제1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을 진행한 후로 작가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서 이번에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에서는 글로벌화 돼가고 있는 현시대에 맞춰서 현대 미술을 중심으로 국제화에 앞장서기 위해서 이번에는 글로벌시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네! 그러면 세 번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전년도에 이어서 이제 여러 가지 그 전년도 작품을 이렇게 경향성을 보게 되면 이번 우리 아트코리아미술대전에 가고자 하는 작품들의 방향성이 많이 보여졌어요.
그래서 잘 진행되어서 올해 이제 제2회가 됐는데 특히 세부적으로 어떤 부분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좀 신경을 쓰고 계신지 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시대는 AI 시대에 들어섰죠.
그렇죠! 그리고 글로벌화 돼 가면서 대한민국의 예술 분야에서는 영화나 음악에 대한 장르는 세계화에 앞장서서 글로벌화 되었지만 우리 문화 아니면 미술계는 아직도 그 역할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우리 아트코리아방송과 또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가 앞장서서 우리 작가들을 위한 그런 공모전이 되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심사 부분에서도 우리가 전년도에 마찬가지로 공명정대하고 또 지명도 있는 분들로 선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작가 여러분들이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을 통해서 아트코리아방송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와 같이 국제화에 들어서시게 될 것입니다

거기에서 어떻게 하면 우리 작가들이 국제화로 진출하는데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이 있을까를 연구하고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작가 여러분께서도 글로벌화에 앞장서야 합니다.
스스로 자기 작품에 안주하지 않고 나이에 상관없이
또 청년작가들도 아트코리아방송과 더불어서 국제화에 같이 갈 수 있는 그런 통로를 아트코리아방송 임원진들과 같이 앞으로 여러분과 열어가겠습니다.

제1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을 마친 후 아트코리아방송에서는 작가들을 위해서 개인 인터뷰와 또 개인 브랜딩과 국제대회에 참여 등, 많은 프로그램을 가동해서 여러분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습니다.

이번 아트코리아미술대전 제2회에서도 작년에 비해 더 업그레이드된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그런 브랜딩 효과로 여러분을 모셔 가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네! 회장님께서는 우리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이 왜 진행되었고, 어쩌면 의미와 연관돼 있는 그런 세부적인 말씀을 해 주셨는데 그 세부적이라는 부분이 국제화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고 계시고 그다음에 작가들이 이번 공모대전과 미술대전을 통해서 수상작품들에 대한 전년도에도 브랜딩 작업이 많이 있었는데요.
아무튼 총체적으로 글로벌화에 초점을 맞춘 세부적인 일이 진행되신다는 말씀이셨습니다.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제64회 아트토크쇼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의 국제화’

자! 그러면 네 번째 독자분들과 우리 작가 선생님들께 마무리 인사를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아트코리아방송은 지금 12년째 문화 예술가를 위한, 문화 예술인을 지원하고 그리고 미술인을 지원하는 방송으로서 열심히 노력을 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트코리아방송 자체만으로는 작가의 여러분을 세계화에 이끌 수 있는 여력이 부족해서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를 창단하게 되었습니다.

비영리단체를 운영함으로써 작가 여러분과 같이 정부의 지원이나 기업의 지원을 받아서 여러분을 국제화로 인도하는데 앞장설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앞으로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에서는 공개적으로 회원 모집에 들어갈 것입니다.

미술대전을 통해서는 점수제가 부여될 것이고요.
또 기존작가들이나 아니면 유명 작가들이 추천하신 분에 한해서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회원제를 운영하게 되고 또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는 앞으로 지도자들을 선임해서 여러분을 각 분야별로 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회원만을 위한 국제화에 앞장서는 그런 제도를 마련해서 여러분이 우리 한류 바람을 타고 세계화를 향해 나아가는데 기업과 접목을 시켜서 우선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을 가동할 것이며, 아트코리아미술관 온라인 미술관을 개설해서 온 세계인들이 볼 수 있는 그런 모든 준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작가 여러분께서는 우리 아트코리아방송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회장님의 미술대회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힘찬 의지와 또 포부가 함께하는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은 우리 한국 미술문화가 세계화 중에서 또 다른 곳, 더 나은 곳으로 가고 있는 시점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 색다른 의미가 있고요.
현재 한국 미술문화는 세계에서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새로운 곳으로 분명히 갈 것입니다.
그 중심에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이 새로운 이정표로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대전이 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우리 작가선생님들과 또 미술대전에 관심이 많은 작가 선생님들께서 같이 함께하시면서 참여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