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레지던시 교류 프로그램 일환으로 개최된다.

[아트코리아방송 = 김종숙 기자] 2023년 6월 22일 ~ 7월 9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展 <확장자>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대전시 중구 보문로 199번길 37-1) 레지던시 교류 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展 포스터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展 포스터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展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에서 운영하는 레지던시 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과 대구 각 지역을 대표하는 레지던시가 참여하여 기획한 전시이다.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와 대구예술발전소는 오래된 건축물(테미도서관, 연초제초장 별관창고)을 리모델링하여 예술창조공간으로 재구성하였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매년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는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14명이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 참여하는 작가는 소속 레지던시를 벗어나 창작활동의 공간을 확장한다는 의미와 영문 표기 시(extension) 보충, 추가로 번역되기도 하여 대구예술발전소 외 추가적인 창작활동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컴퓨터 파일명 중 프로그램을 열지 않고도 파일 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텍스트를 ‘확장자’ 라고 하는데 레지던시를 상징하는 것은 입주 작가라는 의미를 담아 전시명을 정하게 되었다.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는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전시를 선보이고자 하였으며 입주 작가들에게는 소속 레지던시에 한정되어 창작 활동을 해야만 하는 레지던시의 한계를 넘어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참여 작가 
김민제 김소라 미소 박두리 박지수 신선우 원선금 
이혁 이혜진 임도 장하윤 정은아 지알원 홍보미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