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로, 비비, 사거리 그오빠, 온앤오프, 아이반, 케이시, 엔하이픈, 있지, 노라조, 핫이슈, AB6IX, 홍자 제공 각 소속사 
닐로, 비비, 사거리 그오빠, 온앤오프, 아이반, 케이시, 엔하이픈, 있지, 노라조, 핫이슈, AB6IX, 홍자 제공 각 소속사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4세대 대표 아이돌 엔하이픈이 돌아온다. '명곡맛집'으로 주목받는 온앤오프도 정규 리패키지 앨범으로 반가운 소식을 전했고, ITZY(있지)도 신보로 5연속 히트에 도전한다. 

 

주목받는 신인 걸그룹 핫이슈가 드디어 가려진 베일을 벗고 가요계에 핫 하게 데뷔한다. 이외에도 감성 보컬 케이시, 닐로, 비비, 아이반의 컴백 소식도 팬들을 기쁘게 할 예정이다. '콘셉트 장인' 노라조도 기상천외한 콘셉트 계보를 이어간다. 홍자도 1년 7개월 만에 신곡 발표로 트롯 열기를 이어나간다. 

 

AB6IX 네 번째 EP 'MO’COMPLETE : HAVE A DREAM' 제공 브랜뉴뮤직
AB6IX 네 번째 EP 'MO’COMPLETE : HAVE A DREAM' 제공 브랜뉴뮤직

그룹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가 네 번째 EP 'MO’COMPLETE : HAVE A DREAM'(모어 컴플리트 : 헤브 어 드림)을 발매하며 컴백한다. AB6IX의 컴백은 지난 1월 리패키지 앨범 'SALUTE : A NEW HOPE'(살루트 : 어 뉴 호프)를 발매한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AB6IX의 'MO’COMPLETE : HAVE A DREAM'은 타이틀곡 ‘감아 (CLOSE)’를 비롯해 ‘HEADLINE’,  ‘룰루랄라 (LULULALA)’,‘회전목마 (MERRY-GO-ROUND)’, ‘아직도 겨울 (A LONG WINTER)’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5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곡 '감아 (CLOSE)'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AB6IX의 데뷔곡 ‘BREATHE’를 연상케 하는 딥 하우스 계열의 감각적인 팝 댄스 트랙이다. 26일 오후 6시 전격 발매된다. 

 

엔하이픈 두 번째 미니앨범 'BORDER : CARNIVAL' 제공 빌리프랩
엔하이픈 두 번째 미니앨범 'BORDER : CARNIVAL' 제공 빌리프랩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오는 26일 컴백한다.

 

엔하이픈의 두 번째 미니앨범 'BORDER : CARNIVAL'(보더 : 카니발)은 인트로와 아웃트로를 포함해 총 여섯 곡이 담긴다. 타이틀곡 'Drunk-Dazed'(드렁크-데이즈드)는 이번 앨범의 주제를 가장 명확히 보여 주는 트랙으로, 로킹한 느낌이 가미된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이다. 이외에도 '인트로 : 디 인비테이션', 모던한 팝 R&B 장르인 '피버', 요즘 10대의 세계관을 담은 '낫 포 세일', 독특한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일렉 기타 연주가 어우러진 '별안간 (Mixed Up)', '보더' 시리즈의 문을 닫는 '아웃트로 : 더 웜홀'이 수록됐다.

 

케이시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 (Prod. 조영수)' 제공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케이시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 (Prod. 조영수)' 제공 넥스타엔터테인먼트

가수 케이시가 컴백 소식을 전한다. 케이시가 27일 새 싱글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 (Prod. 조영수)'로 6개월 만에 컴백한다. 

 

새 싱글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는 2000년대 미디엄 템포 감성을 재현한 사랑스럽고 따뜻한 느낌의 세레나데 곡이다.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는 2018년 12월 발매돼 2019년 멜론 연간 차트 2위를 달성한 이별 발라드 '그때가 좋았어'의 스핀오프 음원이기도 하다.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가 '그때가 좋았어'와 어떤 유기성을 지닐지, 또한 그 흥행 기운을 이어갈 수 있을지 벌써부터 완곡을 향한 호기심이 증폭된다.

 

닐로 '들려줄게' 제공 리메즈엔터테인먼트
닐로 '들려줄게' 제공 리메즈엔터테인먼트

가수 닐로(Nilo)가 신곡 '들려줄게'로 돌아온다. 

 

닐로의 '들려줄게'는 지난해 12월 발매한 '이 감정의 이름은' 이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그동안 ‘이 감정의 이름은’을 비롯해 ‘알면서’ ‘비가 내린다’ ‘윤슬’ ‘곁’ ‘같았으면’ 등 음원을 발표해온 닐로는 이번 신곡을 통해 한층 더 깊은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력적인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온 닐로의 신곡 '들려줄게'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핫이슈 'ISSUE MAKER' 제공 S2엔터테인먼트
핫이슈 'ISSUE MAKER' 제공 S2엔터테인먼트

핫이슈(HOT ISSUE)가 이름처럼 핫하게 가요계에 데뷔한다. 핫이슈(HOT ISSUE)로 Honest, Outstanding, Terrific의 약자를 더해 가요계에 솔직하고 훌륭한 이슈를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은 S2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걸그룹이다. 


핫이슈(HOT ISSUE)는 나현, 메이나, 형신, 다나, 예원, 예빈, 다인으로 구성된 7인조 다국적 그룹으로 데뷔 앨범은 'ISSUE MAKER'(이슈 메이커)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GRATATA'(그라타타)를 포함해 핫이슈의 당찬 매력이 느껴지는 ‘Dunga Dunga'(둥가 둥가), ‘Hide In The Dark'(하이드 인 더 다크)', 몽환적 사운드의 'Purple'(퍼플)', 멤버들의 밝은 에너지를 엿볼 수 있는 'We go'(위 고)까지 총 5개 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인 'GRATATA'(그라타타)는 총 소리를 뜻하는 의성어로 대중을 사로잡겠다는 핫이슈의 당당한 데뷔 출사표를 녹여낸 곡으로 김재환, SF9, 엔플라잉 등 탑 아이돌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팀 Aiming(에이밍)이 참여했다. 28일 공개된다.

 

온앤오프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CITY OF ONF’ 제공 WM엔터테인먼트
온앤오프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CITY OF ONF’ 제공 WM엔터테인먼트

그룹 '온앤오프'(ONF)가 첫 번째 정규앨범 리패키지 'CITY OF ONF'(시티 오브 온앤오프)로 돌아온다.

 

온앤오프의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CITY OF ONF’는 타이틀곡 ‘춤춰(Ugly Dance)’를 비롯해 ‘My Genesis (?bermensch)’, ‘The Dreamer’ 등 신곡 3곡이 기존의 수록곡 11곡에 추가되어 총 14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춤춰(Ugly Dance)’는 지난 앨범의 타이틀곡 ‘Beautiful Beautiful’의 연장선상에 있는 노래다. 온앤오프가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관심이 더해진다. 28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가수 비비 'BAD SAD AND MAD' 제공 필굿뮤직
가수 비비 'BAD SAD AND MAD' 제공 필굿뮤직

가수 비비(BIBI)가 작가 주의를 강조한 새로운 콘셉트의 앨범을 선보인다. 비비가 28일  새 EP 앨범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비비 스스로 작사, 작곡, 스타일링 등 앨범 전반에 걸쳐 콘셉트 기획을 도맡은 스토리텔링 시리즈 앨범으로, 비비의 멀티테이너 성격이 짙게 드러난다. 신곡 명은 'BAD SAD AND MAD'다.

 

비비가 앨범 단위의 신보를 공개하는 건 2019년 6월 발매한 EP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이후 약 2년여 만이다.

 

노라조 '야채' 제공 마루기획
노라조 '야채' 제공 마루기획

콘셉트 천재 노라조가 전작 '빵' 이후 '푸드송' 계보를 잇는다. 노라조(조빈, 원흠)가 오는 29일 신곡 '야채'로 컴백한다. 


노라조의 신곡 '야채'는 현대인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는 활기찬 메시지가 담겨 있는 곡으로, 노라조는 유기농 야채 콘셉트와 무공해 음악의 시너지로 전 국민의 건강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앞서 '카레', '고등어', '사이다', '빵' 등의 '푸드송'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바 있는 노라조가 신곡 '야채'로 선보일 맛있는 콘셉트에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홍자 '술잔' 제공 미스틱스토리
홍자 '술잔' 제공 미스틱스토리

'미스트롯' 열풍의 주역인 가수 홍자가 '눈물의 술잔'으로 컴백한다.

 

홍자의 두 번째 미니앨범 '술잔'은 수많은 감정을 담고 있는 술잔만큼 다양한 삶의 모습을 홍자의 목소리로 담아냈다. 타이틀곡 '눈물의 술잔'을 비롯해 총 5곡이 실렸으며, 홍자가 작곡부터 프로듀싱까지 앨범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눈물의 술잔'은 이별 후 술로 시린 마음을 달래보지만 오히려 더 가슴이 미어지는 듯한 감정을 눈물이 가득 찬 술잔으로 표현한 곡으로 복고풍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홍자의 애달픈 목소리가 더해져 ‘홍자표 명곡’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싱어송라이터 아이반(AIVAN) '인공지능' 제공 에버모어뮤직
싱어송라이터 아이반(AIVAN) '인공지능' 제공 에버모어뮤직

싱어송라이터 아이반(AIVAN)이 29일 정오 새 디지털 싱글 '인공지능'을 발매한다.

 

'인공지능'은 지난해 5월 발매한 싱글 '이번 봄이 가기 전까지' 이후 약 1년 만에 공개하는 신보로, 아이반이 석사 졸업 논문을 작성하던 중 우연히 읽게 된 논문 한 편을 읽고 영감을 받아 쓴 자작곡으로 그의 독창적인 시각과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인다.

 

밴드 사거리 그오빠 제공 로얄티이엔엠
밴드 사거리 그오빠 제공 로얄티이엔엠

4인조 밴드 사거리 그오빠(지현우, 윤채, 김현중, 사에)가 30일 컴백을 확정했다. 이번 컴백은 지난 2월 발표한 2021 프로젝트 첫 싱글 ‘프리지아’에 이어 약 3개월 만이다.

 

지난해 1월 결성된 사거리 그오빠 그룹명은 각자의 길에서 인생을 살던 4명의 오빠들이 음악을 통해 같은 곳을 바라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현우(리더, 보컬, 기타)를 필두로 밴드 넥스트의 키보디스트이자 음악감독 윤채(건반), 더 넛츠 초창기 멤버 김현중(베이스), 스페인 바르셀로나 '리세우 왕립음악원' 최초의 플라멩코 학부 졸업생이자 뮤지션 및 음악 감독 사에(기타, 퍼커션) 등 화려한 이력을 보유한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사거리 그오빠는 더 넛츠 이후로 지현우의 약 9년만 가요 활동이라는 점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일명 ‘지현우 밴드’로 불리며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가운데 봄을 겨냥한 신곡 발매를 예고해 기대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30일 새 싱글을 발표한다.

 

ITZY(있지)  'GUESS WHO'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ITZY(있지) 'GUESS WHO'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가 4월 30일 새 앨범 'GUESS WHO'(게스 후)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 이들의 신보를 내놓는 건 지난해 8월 ‘낫 샤이’(Not Shy) 발매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을 비롯해 'Sorry Not Sorry'(쏘리 낫 쏘리), 'KIDDING ME'(키딩 미), 'Wild Wild West'(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SHOOT!'(슛!), 'TENNIS (0:0)'(테니스 (0:0))까지 총 6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은 JYP 수장이자 히트곡 메이커인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새 미니 앨범 'GUESS WHO'와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4월 30일 0시, 한국시간으로는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