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새 토일 오리지널 '타임즈' 제작발표회 (문정희) 2021.02.16 제공 OCN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타임즈' 제작발표회 (문정희) 2021.02.16 제공 OCN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문정희가 ‘타임즈’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언급했다.

 

문정희는 지난해 OCN '써치'에 이어 이번 '타임즈'에서는 서기태 대통령의 수족이자 차기 대권주자 김영주 역으로 연속 출연한다.

 

16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타임즈'(극본 이새봄, 안혜진 연출 윤종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문정희는 "김영주는 서기태(김영철 분) 대통령을 보좌하면서 대통령 딸인 서정인(이주영 분) 기자를 조카처럼 딸처럼 보호해 주는 언니같은 존재이다. 냉철하고 생각도 많고 계산적인 인물이기도 해서 예고편에서는 충분히 나오지 못했다. 보여줄 수 없는 이유가 있다는 걸 살짝 힌트로 드리고 싶다"고 말해 기대감을 가지게 했다. 

 

이어 그는 "기존에도 타임워프물이 있긴 했지만 우리 드라마는 굉장히 세련되고 차별화된 장르적 특성이 있다. 거기에 정치 미스터리 색깔도 가지고 있어 매력이 넘친다. 막 달려가는 데 현실감도 있고, 시청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인이 언급한 ‘차별화된 매력’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문정희는 “2015년과 2020년이 연결되면서 이를 이용하여 정치적 야욕을 드러내는 이기심으로 가득 찬 다양한 인간 군상들이 등장한다. 이 과정에서 순간순간의 현실적 선택이 현재를 바꾸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귀뜸했다.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이해 깊이도 남달랐다. "김영주는 세상 ‘나이스’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인물"이라고 운을 뗀 그는 "동시에 냉철하고 승부사적인 면모도 있다"며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강조했다. 이어 “후반부로 갈수록 김영주가 어떤 모습을 드러낼지 캐릭터의 변화도 기대해 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 

 

'타임즈'는 5년 전 과거의 기자 이진우(이서진)와 전화 연결된 서정인(이주영)이 아버지 서기태(김영철) 대통령의 죽음을 막으며 위험한 진실과 마주하는 타임워프 정치 미스터리 드라마. 이서진은 진실을 쫓는 소신파 기자 이진우 역을 연기하고 이주영은 대통령의 딸이자 열정파 기자인 서정인을 연기한다. 김영철은 대통령 서기태를, 문정희는 차기 대선주자 국회의원 김영주로 분해 '타임즈'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타임즈'는 20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